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달리기정보

운동 후 극심한 편두통과 마그네슘 섭취

by G. Hong 2017. 8. 24.
728x90
반응형

​최근에 운동의 강도를 높였더니 또 다시 극심한 편두통이 찾아왔습니다..*지금부터는 그냥 두통이라고 하겠습니다.

사실 나이가 30이 넘어서 부터는 두통이 한번 시작하면 한달 정도는 두통이 자주 찾아와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ㅠㅠ

제가 두통을 약 15년간 달고 살았는데, 두통이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증상도 함께 찾아왔습니다..

1. 목뒷덜미나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면 두통이 완화된다. (파스를 사용하는 것도 상당히 효과가 있음)

2. 소화불량이 함께 찾아온다. 때로는 소화가 안되면서 두통이 시작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식사량을 줄이거나 조절을 하는 것 만으로도 두통을 많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두통이 심해서, 식습관을 바꿔서 근육을 이완시켜 보려는 중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이 수축이 되어서 두통을 유발한다는 정보를 찾았습니다.

아래의 영어 정보는 마그네슘섭취와 두통과의 관계에 대한 글입니다.

http://www.healthline.com/health/magnesium-for-migraines#overview1

제 눈에 띄였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편두통을 완화시키는 용도로 고농도의 마그네슘이 사용된다.

2.연구결과에 따르면 편두통을 자주 격는 사람들 중 41.6%가 마그네슘을 꾸준히 섭취한 이후로 두통이 줄었다.


즉, 두통에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마그네슘 섭취가 도움이 되는지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직접 두통이 극심한 시기에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다시마를 차로 우려내어서 3일간 마셔보았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두통이 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효과가 뛰어난것 같아서 마그네슘 보충제도 따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1~2년간은 더 지켜봐야 겠지만, 몇 개월 뒤에 다시 한번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마그네슘보충제와 제가 우려낸 다시마차입니다..ㅎㅎ 다시마차의 흡수율이 좋은지 정말 효과가 좋았습니다.. (그런데 해산물 특유의 비린 향이 단점입니다..ㅎㅎ) 


많은 분들께서 이 글을 보시고 두통을 극복 해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다른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6/12/20 - [달리기생활/달리기정보] - 러닝,운동후 발생하는 두통에 대해서...

2018/09/07 - [달리기생활/달리기정보] - 편두통 예방 의료기기 : 세팔리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