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브라더(Brother) HL-1210W 무선 레이저프린터

by G. Hong 2018. 1. 13.
728x90
반응형

그 동안 가정용으로는 잉크젯프린터만 사용을 해 왔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져온 HP 데스크젯2132은 한국에서 판매되는 카트리지는 호환이 되지 않아서 사용을 못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프린트를 할 일이 많아져서 레이저프린터를 사용해 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잉크젯 프린터는 고장이 잦고, 카트리지 교체 비용이 많이 드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레이저프린터들은 가끔씩 사용을 하여도 고장이 잘 나지 않고, 토너교체비용도 카트리지에 비해서는 저렴한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판매가 많이 되는 저가형 레이저프린터는 삼성의 제품과 브라더의 제품이 대표적이었는데요. 저는 브라더의 저가형 제품 중에 무선(wifi)가 지원되는 제품인 HL-1210W를 구매하였습니다.


박스개봉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제품 설명이 상세히 되어있는 박스에 잘 포장이 되어서 배송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보호용 스티로폼에 잘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배송 중 파손의 위험은 없어보였습니다.

프린터 본체와, 토너, A5용지용 홀더, USB케이블, 설명서, 드라이버CD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서는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http://support.brother.com 에서도 제품 설명서 및 관련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이렉트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주소: http://support.brother.com/g/b/downloadtop.aspx?c=kr&lang=ko&prod=hl1210w_eu_as

저는 프린터를 무선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무선설정으로 하였습니다. 처음 설정을 할 때, UBS케이블을 연결하고, 프린터를 연결할 무선네트워크를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을 마치고! 프린트가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출력도 잘 되었습니다! ㅎㅎ

첫 출력은 지금은 9주째인 아기 초음파 사진입니다! ♡♡ 잘 나와서 기분이 좋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