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샤오미 티비(미티비3) 중국판 > 글로벌롬으로 업그래이드하기

by G. Hong 2018. 3. 15.
728x90
반응형

2017/02/10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셋톱박스 미박스3s 리뷰

중국에서 TV를 볼때 자주 사용하였던 샤오미 인터넷TV 셋톱박스 미티비3를 한국에 가져온 뒤에는 거의 썩혀두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컨텐츠가 중국이 아니라서 막혀있었거든요..

작년 봄에는 미TV의 롬을 바꿀 방법이 없었는데, 올해에 다시 검색해보니 몇가지 방법들이 있길래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제가 가지고 있는 미TV3의 모델명은 MDZ-19-AA 입니다. 중국판입니다.

가장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제가 성공하였던 방식은 아래의 방식입니다.

http://en.miui.com/thread-804634-1-1.html


우선 글로벌롬을 설치하기 위해서 필요한 파일입니다: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0B89ZctmFmYiCSUVKMEJEQVhnbzA?usp=sharing


1단계

“1-MiBOX3S_queenchristina_r145” 폴더의 파일들을 FAT32로 포맷된 USB드라이브에 복사를 합니다.

미티비의 전원을 끄고 USB드라이브를 꽃습니다. 리모컨의 홈버튼과 메뉴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전원을 인가합니다. 샤오미토끼가 안드로이드 로봇을 고치는 그림이 나올때까지 버튼을 누르고 있습니다. 업그래이드가 진행되고 미티비가 리부팅이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2단계

” 2-usb_driver”폴더의 ADBDriverInstall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USB케이블로 PC와 미티비를 연결합니다. 미티비 전원을 켜게되면 pc에서 관련 드라이버가 설치되게 되고, 실행된 프로그램에서 인식이 됩니다. 인식된 장비를 선택한 뒤에 install을 누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micro usb-usb 젠더를 사용해서 연결을 하였습니다.

3단계

“3-segunda Rom”폴더에 있는 rom3s.img 파일을 미티비의 가장 상위 디렉토리에 복사합니다.

"4-ABD"폴더의 START.cmd를 실행한 뒤에 아래의 커맨드들을 하나 씩 입력합니다.

adb root

adb shell

ls -la /sdcard/rom3s.img

dd if=/sdcard/rom3s.img of=/dev/block/mmcblk0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면 미티비 전원을 뽑습니다.


4단계

“5-Rom Global Completa”폴더에 있는 MiBOX3_USA_once_r454.rar 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USB드라이브로 옮깁니다.("update-once.zip"와 "xiaomi_update") 

USB드라이브를 미티비에 연결합니다.

홈버튼과 메뉴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전원을 연결합니다.

글로벌버젼으로 업그래이드가 진행됩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리붓이 실행되고 글로벌 버젼이 시작됩니다.

>>자동으로 업그래이드가 되지 않고, 리커버리 메뉴로 들어가게 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Apply update from EXT” 선택

“Update from udisk” 선택

“update-once.zip”파일을 선택하고, install이 끝날 때 까지 기다립니다.

“wipe data/factory reset”를 선택한 뒤에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합니다.


NETFLEX와 google play, youtube등을 더욱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