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달리기장비

고글 도수클립 착용 뒤 무게 변화 측정

by G. Hong 2018. 6. 20.
728x90
반응형
몇일전에 타오바오에서 직구한 CoolChange 스포츠 고글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알찬 구성이라서 자주 애용하는 제품입니다.

스포츠고글 타오바오 직구후기

안경을 사용하는 사람도 도수클립을 사용하면 고글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안경알이 추가 되는 만큼 조금 더 무거워 집니다.

자전거를 탈 때는 크게 차이가 없지만 계속 흔들리는 마라톤이나 트레일러닝에서는 야간의 무게차이도 콧등이나 귀 윗부분의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이용하던 도수가 들어간 썬글라스와 무게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던 도수가 들어간 썬글라스입니다. 무게는 31g으로 나옵니다.


고글을 그냥 측정 할 경우에는 27g 입니다. 시력 좋으신 분들이 부럽네요...ㅎㅎ


안경알이 있는 도수클립을 착용하게 되면 36g이 됩니다. 안경알이 약 9g이네요. 

5g 차이면 평소에도 고글을 쓰는게 좋아보입니다.

다만 마라톤이나 트레일런을 할 때에는 무게 뿐만 아니라 흔들리는 정도도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착용감을 우선으로 선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반면, 자전거를 탈 때에는 흔들림이 적기 때문에 눈으로 들어오는 바람을 막아줄 수 있는 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