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프린터

All3DP 2017/2018 베스트 3D프린터 어워드

by G. Hong 2018. 10. 27.
728x90
반응형

All3DP에서 12개 부문에 걸친 베스트 3D프린터들을 선정하였습니다. 3D프린터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각 부문별로 선정된 베스트 3D프린터의 간단한 소개도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3D프린터 종합
Ultimaker 3, 가격(USD) 3,495
얼티메이커의 플래그쉽 3D프린터인 얼티메이커3가 최고의 3D프린터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듀얼 익스트루젼과 쉽고 빠르게 교체가 가능한 코어를 탑재하였고, 무선연결, 내부 카메라 등의 최신 기술들이 적용된 프린터입니다.
그리고 큐라의 슬라이싱 엔진은 얼티메이커3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큐라는 간단하고 쉬운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고,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개선된 사용환경을 제공합니다.
지금은 얼티메이터3들에 네트워크 설정만 하게 되면, 큐라 커넥트를 통해서 프린터 팜을 운영할 수 도 있습니다.
예산에 제약만 없다면, 당연히 얼티메이커3가 작용실,스튜디오,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3D프린터입니다. 튼튼한 디자인과 간편한 사용,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는 3D프린터계의 롤스로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3D프린터 키트
Original Prusa i3 MK2S Kit가격(USD) 725
오리지널 프루사 i3 MK2S는 최고의 3D프린터 조립키트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 프린터는 1000달러 이하 최고의 3D프린터에도 선정이 된 제품입니다!
저희의 조립 경험에 의하면 이 키트 제품은 조립하기가 쉬운 편 입니다.
조립을 할 때, 가장 많이 참고하는 것은 조립 가이드 입니다. 조립 가이드는 이해하기 쉬워야 하고, 문제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하고 누구에게 물어 봐야 하는지가 명확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있어서 프루사 i3 씨리즈는 매우 뛰어난 제품입니다. 7가지 언어로 된 조립가이드를 제공하고, 사진과 다이어그램을 포함하여 깔끔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겼을 때, 물어볼 수 있는 곳들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250 이하 3D프린터
Monoprice MP Select Mini V2가격(USD) 220
저가형의 3D프린터 중에서도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모노프라이스의 스마트하고 콤팩트한 MP Select Mini V2는 믿을 수 없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가격대에 구매가 가능한 대부분의 제품들은 조립키트 방식의 제품들 입니다. 하지만 이 셀렉트 미니는 완제품 형태로 배송이 됩니다. 퀵릴리즈 금속기어 필라멘트 피더, 노즐 쿨링 팬, 컬러 LCD, 히티드 빌드 플레이트, 마이크로SD/USB 연결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프린터의 빌드 플레이트(베드)와 익스트루더는 온도 변화 폭이 넓어서 PLA, ABS 뿐만아니라 나무, 메탈과 같이 다양한 재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도관리가 약간 불안정하기는 하지만 사용하는데에는 큰 문제는 없는 수준입니다.
워런티(품질보증)을 포기 할 수 있다면, 업그래이드도 가능합니다. 핫엔드나 글래스 베드로 업그래이드를 하고, 와이파이 연결까지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가능 크기는 120 x 120 x 120 mm의 작은 크기로 한계가 있습니다. 작게만 출력을 하다 보면 조금 더 큰 싸이즈에 대한 구매욕구가 생길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250달러 이내의 제품 중에서는 가장 좋은 3D프린터 입니다.

$500 이하 3D프린터
Creality CR-10가격(USD) 487
CR-10은 그럴 것 같지는 않지만, 많은 3D프린터 커뮤니티에서 생각보다 많은 유저들의 마음을 뒤흔든 제품입니다. 핵심적은 부분은 가격 대비 볼륨비 입니다. 저가형 프린터임에도 불구하고 300 x 300 x 400mm의 크기까지 출력이 가능하고, 500 x 500 x 500mm까지 업그래이드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특징 하나 만으로도 충분히 500달러이하 최고의 3D프린터에 선정이 될 수 있을 정도입니다.
CR-10은 오픈된 프레임에 히티드 베드, SD카드 리더, LCD 컨트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테스트결과도 매우 좋았고, 큰 볼륨의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도 매우 매력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출력물의 퀄리티까지도 뛰어난 굉장한 제품입니다.

$1000 이하 3D프린터
Original Prusa i3 MK2S가격(USD) 1,000
검증된 오픈소스 3D프린터 디자인인 오리지널 프루사 i3 MK2S는 세계적으로 넓은 유저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Josef Prusa가 개발한 이 제품은 조립키트로 된 제품이든 완제품이든지 관계없이 매우 우수한 프린터입니다.
이 제품의 대표적인 장점들은 MK42 히티드 베드와 PEI 재질의 표면, Z축 조절 리드 스크류, 풀메쉬 오토레벨링, 개선된 구조, 빠른 출력, E3D V6 핫엔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개선된 펌웨어와 프린터 셀프테스트 기능도 있습니다.
물론 이미 MK3가 공개되었습니다. MK3는 테스트를 거친 뒤에 이 리스트에 업데이트를 할 예정입니다.

SLA 3D프린터
Formlabs Form 2가격(USD) 3,379
폼랩스 폼2는 SLA기술을 사용하는 3D프린터이고, 이 카테고리와 이 가격대에서는 최고의 3D프린터 입니다. SLA는 탱크안의 레진을 레이저를 이용하여서 각 레이어를 만들어내는 원리입니다.튼튼하고, 정교한 디테일로 출력이 됩니다.
이 장비는 피일링 메카니즘과 히티드 탱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무선 컨트롤, 자동 레진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역시 물건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고객지원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물은 후가공이 꼭 필요하며, 레진탱크도 소비재라서 정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작업용 3D프린터
Zortrax M200가격(USD) 2,100
Zortrax는 데스크탑 3D프린터에서 꽤 길게 성공하고 있는 3D프린터입니다. 튼튼한 알미늄으로 제작된 이 프린터는 간단한 설치만 거치면, 길고 안정된 프린트성능을 보여줍니다.
오토 베드레벨링 기능을 통해서 칼리브레이션을 더 정교하고 쉽게 할 수 있고, 구멍이 뚫린 빌드 플랫폼은 출력물이 휘는 현상을 줄여줍니다. 이러한 베드의 기능들 때문에, 이 3D프린터는 ABS재질로 출력을 하기에 가장 좋은 프린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Zortrax에서 제공하는 다야한 재질의 필라멘트들도 있고, 퍼스펙스 재질의 패널로 프린터를 닫아서 밀폐시킬 수 도 있습니다.

대형크기 3D프린터
LulzBot Taz 6가격(USD) 2,500
어떠한 제품도 이 크고 거대한 제품을 능가 할 수는 없습니다. 작은 어린이가 앉을 수도 있는 크기입니다.
타츠6는 뛰어난 오토레벨링 기능과 프린트 퀄리티를 갖추었고, 설치방법도 직관적입니다. 칼리브레이션등의 과정이 없이도 잘 동작하는 제품입니다.
이 타츠6는 오픈소스이며, 플렉스스트루더(플렉스 필라멘트를 출력), 듀얼 익스트루젼, MOAR스트루더(두꺼운 레이어로 크게 만드는 기술)등에 관한 기술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큰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를 찾고 있다면 다른 프린터는 찾아보실 필요가 없습니다.

초보자용 3D프린터
Tiertime UP mini 2가격(USD) 539
UP mini2는 몇가지 인상적인 성능으로 인해 최고의 초보자용 프린터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이 프린터에는 초보자를 위한 터치스크린과 밀폐된 출력공간, 와이파이 연결이 지원이 됩니다. 더욱 매력적인 부분은 '전원 장애 보호'와 같은 안정경보 기능과 내장된 미세먼지 필터 기능입니다.
그리고 자동 노즐높이감지 기능도 있고, 밀폐된 필라멘트 스풀이 있어서 수분으로 부터 필라멘트를 보호 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은 출력가능한 크기가 120 x 120 x 120mm로 작다는 것입니다.

학교 교육용 3D프린터
MakerBot Replicator+가격(USD) 2,499
교육용으로 가장 좋은 3D프린터는 리플리케이터+입니다. 메이커봇이 교육환경을 고려한 제품들을 출시하는 유일한 업체이기 때문입니다.
이 프린터에는 교실환경을 고려한 몇가지 안전장치가 존재합니다. 휘는 베드는 제거가 가능하고, 가열기능은 없습니다. 핫엔드는 손가락이 닫지 않도록 설치를 하였고, 반밀폐된 출력 공간은 외부로 부터 날라오는 물건을 보호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환경에서 슬라이싱이 가능합니다. 씽기버스에서 출력할 모델을 골라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프린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과정은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더욱이 좋은 점은 씽기버스에 교육관련 공간이 있다는 것 입니다. STEM프로젝트를 통해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선생님들을 위한 3D모델링과 프린팅 기본 개념 핸드북도 제공합니다. 또 이 회사에서는 학교에 메이커봇을 기부 할 수 있는 펀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에디터스 초이스
Lulzbot Mini가격(USD) 1,250
Lulzbot Mini는 Aleph Objects에서 만든 가장 작은 3D프린터 입니다. 6x6인치의 볼륨을 출력할 수 있고, 프린팅 과정이 쉽고 간단합니다. 프린트 헤드가 빠르게 움직일 수 있어서 빠르고 깔끔하게 출력이 가능합니다.
잘 동작하고, 설치가 쉽고, 커뮤니티 활성화가 잘 되어 있어서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오픈소스 정신과 사용자들의 사용 만족도를 함께 묶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제품입니다.

차세대 3D프린터
Formlabs Fuse 1가격(USD) 19,999
폼랩스에서 출시된 Fuse1는 매우 흥미있는 제품입니다. 폼랩스가 SLA프린터에서 보여주었던 정교함과 세련됨을 SLS방식의 프린터로도 가지고 왔습니다.
퓨즈1은 튼튼하고 유연한 나일론 재질의 물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분리가능한 챔버와 연속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SLS방식 프린터는 라이브 비디오피드를 통해서 전체 프린팅 과정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퓨즈1 정식버젼은 2018년 가을에 제작 될 예정입니다. 풀 패키지의 가격은 19,999달러에 후가공 스테이션, 연속 출력을 위한 추가 빌드 챔버, 재료가 포함이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