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프린터

심플리파이3D(Simplify3D) 무료사용법 및 대안 소프트웨어

by G. Hong 2018. 10. 28.
728x90
반응형
이번 글은 심플리파이3D의 무료버젼을 찾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많은 3D프린터 사용자들이 심플리파이3D(Simplyfi3D)를 무료로 사용하고 싶어하고 있습니다. 과연 심플리파이3D는 무료버젼이 있을까요?

심플리파이3D는 꽤 인기가 많은 슬라이서 소프트웨어로서 3D모델을 3D프린터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슬라이싱을 제공합니다. 심플리파이3D는 다른 소프트웨어와는 다르게 무료버젼은 없고, 트라이얼버젼(시험판)이 있습니다.

Simplify3D 무료버젼: 트라이얼 다운받기

무료로 트라이얼버젼을 사용하려고 하더라도 우선 심플리파이3D를 150달러에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2주동안 트라이얼버젼을 사용한 뒤에 기간이 끝나기 전에 환불신청을 하면 전액환불이 되게 됩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email을 통해서 설치방법을 받게 됩니다. 그런 뒤에 소프트웨어에서 지원하는 수백개의 프린터 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환불을 받기 위해서는 트라이얼기간(2주)가 끝나기 전에 취소를 하여야 합니다!

Simplify3D 무료버젼: 사용가능한 기능

'완전한 무료버젼'의 심플리파이3D는 존재하지 않지만, 트라이얼 버젼은 꼭 사용해 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심플리파이3D는 FDM 3D프린터를 위한 수많은 기능을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심플리파이3D를 결제하게 되면 처음부터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력물을 미리 확인 할 수 있고, 적합한 서포트를 정하는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Simplify3D 대안 슬라이서 소프트웨어
150달러가 예산을 초과한다면, 비슷한 수준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소프트웨어로는 Cura, Slic3r, Repetier 가 있습니다.

슬러이서 소프트웨어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3D프린터용 소프트웨어 Best 20 (무료) 글을 참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료 슬라이서#1: Cura
큐라는 3D프린터 회사인 Ultimaker에서 만든 소프트웨어입니다.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200개 이상의 설정이 가능해서 초급자 부터 고급사용자까지 모두에게 적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무료 슬라이서#2: Slic3r

Slic3r는 새롭고 강력한 기능의 툴들이 많이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예를 들자면, 멀티플 미리보기, 튼튼한 벌집패턴 채우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처리속도가 빨라서 느린 컴퓨터에서도 잘 동작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있습니다.

무료 슬라이서#3: Repetier
Repetier는 3D프린터 커뮤니티들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중급에서 고급 수준의 사용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플러그인을 통해서 듀얼 익스트루더와 거의 모든 3D프린터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