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124

파이썬 시작하기 최근에 파이썬에 관심이 생겨서 한번 배워보기로 하였습니다. 외국계기업에서 일하다 보니 대부분의 기술문서를 책이 아닌 인터넷이나 전자문서로 배우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ㅎㅎ 물론 응용기술, 한글, 정리된 정보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책을 보는 편이지만, 오픈소스를 배우는 데에는 아직은 인터넷 공식문서 만큼 우수한 것은 없습니다. 파이썬도 이러한 방식으로 접근해 보려고 합니다. 공부하는 과정에서 좋은 정보들이 정리 될 수 있으니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파이썬을 배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접근을 하여야 할까요? 우선 오피셜 홈페이지를 찾아서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https://www.python.org 이 곳에서 다운로드, 시작가이드, 기술문서 등 모든 공식 문서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h.. 2017. 12. 30.
인천연수동 양지공원 어린이 놀이시설 정비사업 제가 사는 곳 근처에 양지공원이라는 곳이 있는데, 이 곳이 어린이공원이라는 건 처음알았습니다.. ㅎㅎ 그만큼 어린이와 관련 된 시설은 없고, 먹거리 골목인 만큼 술집과 유흥시설이 많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한달 쯤 전부터 놀이시설 정비를 한다는 현수막이 붙었습니다. 위치는 이렇게 족구장 옆 공간인 것 같습니다. 원래는 간단한 운동기구들이 있던 장소 입니다. 아래는 12월13일부터 촬영한 사진입니다. 이 때에는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12월27일의 모습입니다~ 서서히 모양을 갖추기 시작 했습니다. 아직 바닥은 아스팔트네요.12월29일에 가보니 바닥에 페인트칠까지 했습니다! ㅎㅎ 빨리 좋은 놀이시설로 어린이들이 재밌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포항지진 이후에 지진에 대한 불안감이 .. 2017. 12. 27.
4차산업혁명,교육패러다임의 대전환 -EBS 다큐프라임 오늘은 제가 지난 주말에 우연히 보게된 EBS에서 방영한 다큐멘터리 의 내용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이 다큐멘터리의 내용은 4차 산업혁명, 즉 AI와 로봇기술의 발전함에 따라서 세계 주요 교육기관들의 교육내용이 변화하고 있는 점에 대한 내용이 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미국 대기업에 다니는 입장에서 많은 직장동료들이 AI와 같은 자동화기술 때문에 일자리를 잃는 모습을 계속 지켜보고 있기 때문에 관심이 많은 분야이기도 합니다.(한국회사를 다니는 분들은 AI보다 로봇을 더 걱정하더군요..)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전 세계 주요대학의 교육관련 책임자들의 변화한 대학 교육에 대한 의견과 함께 시작하게 됩니다. 존 헤네시(스탠퍼드대 전 총장): 한국의 바둑대회에서 알파고가 이겼던 바로 그 순간이 터닝포인트였습.. 2017. 12. 22.
태아보험(선천이상특약) 비교 및 선택 이야기 아내와 함께 병원에서 기쁜소식을 들은지 1주일이 갓 지났습니다.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저희 부부가 다니는 산부인과에는 상주하는 보험설계사가 있더군요! 저희에게 이런저런 안내를 해주면서 태아보험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제 성격 상 보험에 대한 설명을 들을 때에는 '월납입금','주요보장내용','환급유무 및 비율','특약내용' 과 같은 내용들인데, 대략적인 납입금만 알려주시고 자세한 내용은 쏙 빼고 말하더군요. (어떻게 아시고) 아내 메일로 산더미처럼 날라오는 보험안내 메일들의 내용도 별 차이는 없었습니다. 다만 첨부파일이 많아서 어느정도 참고는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제가 고려하고 싶은 내용들은 제가 다 직접 찾아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선 태아보험 이란 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실제.. 2017. 12. 1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