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노하우

더럽고 지저분한 중국의 집 수리!

by G. Hong 2016. 8. 27.
728x90
반응형

모든 집들이 이런건 아니지만, 월세문화가 보편적인 중국에서는 월세만 계속 돌려놓은 집들은 정말 형편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주인도 텅텅빈집을 부동산에게 관리까지 맡기기 때문에 집의 상황을 전혀 개의치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지금 이사온 이 집과 같이 부동산은 주인으로 부터 수수료만 받아서 빈집에 인테리어 부터 가전/가구까지 모두 책임을 지기 때문에 집의 상황도 형편이 없고, 가전/가구들은 당연히 오래된 중고제품들입니다..


그래도 중국인(한족)들과 다르게 저희는 집에서는 신발을 벗고, 화장실도 깨끗해야 하기 때문에....

1년이상 살지도 모를 집이라도...간단히 고칠수 있는 부분은 고쳐야 마음이 편합니다...ㅠㅠ


이번집의 화장실 배수구입니다.. 보기에 영 좋지 않습니다...세탁기 배수관을 넣으면 물이 안빠지고...거름망도 없구요...

타오바오에서 적합한 크기의 배수구를 구입하였습니다. 옵션을 선택해도 싼편입니다...

악취역류방지기능이 있네요.. 세탁기 배수구를 거치하는 관도 구매하였습니다.

물이 내려갈때만 열리고, 평소에는 닫히는 원리로 악취를 제거해주는 아이템입니다..ㅎㅎㅎ

거름망에 세탁기 배수관을 거치하는 것도 설치하였습니다.

설치완료! 지저분한 테두리부분들을 실리콘으로 두를까도 고민하였는데.. 일단은 이렇게 써야겠습니다..

이번 계약을 끝으로 또 옮길수도 있으니....옮길땐 다시 버리고 원상복구를 해야겟네요..ㅎㅎ


추가로 부억씽크대 부분입니다... 거름망이 어찌나 더러운지..음식 찌꺼기와 머리카락이 함께 몇 개월은 썩은거 같아서.. 그냥 버려버리고, 씽크대는 락스로 닦았습니다...

그래도 거름망이 없는 부분은 영 찜찜하네요...

마찬가지로 크기를 측정해서 거름망을 새로 구입하였습니다..개인적인 사용경험으로 이런 디자인이 가장 청결관리가 잘되는 모양인 것 같습니다..


거름망은 그냥 이렇게 올려놓기만 하면 되네요... 한결 깔끔해 보입니다!

요즘 미친듯이 오르는 북경의 월세때문에 이사하시는 교민들도 많이 보입니다...

이제는 더 이상 안올랐으면 좋겠네요..ㅠㅠ 모두들 화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