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노하우

타오바오의 배송추적 어플: 차이냐오궈궈(菜鸟裹裹)

by G. Hong 2016. 10. 2.
728x90
반응형

최근에 택배를 받을 일이 많아져서 택배들을 한꺼번에 추적해주는 어플을 설치하였습니다.

어플이름은 차이냐오궈궈~귀여운 참새모양의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타오바오에서 만든 어플이라 타오바오에서 구매한 물건들은 모두 자동으로 추적 및 변동사항을 알려줍니다. 그 외에도 다른 쇼핑몰의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면 구매한 모든 상품의 배송상황을 한번에 알 수 있는 어플입니다.

뭐 배송추적은 워낙 편리하게 잘된다는 것 외에는 다른 소개를 할건 없구요..

이 어플에 굉장히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처럼 로켓모양을 클릭하게 되면, 제가 받은 택배들을 통계를 내주게 됩니다.

제가 2015년 부터 지금까지 받은 소포갯수가 189개로 상위3%?!!! ㅎㅎㅎㅎ

물론 이 수치는 타오바오에서만 받은 갯수라 실제로는 조금 더 많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제 택배들이 이동한 거리들이 지구를 6바퀴나 돈다네요!!! ㅋㅋ

어디에서 받은 소포가 가장 많은지도 알려줍니다. 심천에서 가장 많이 왔네요.. 39개입니다.ㅎㅎ

어떤 물건을 많이 구매했는지 까지 분석을 했네요.. 저는 그 동안 자전거 관련 상품들을 어마어마하게 구매한 것 같습니다...ㅎㅎ

자전거를 하나 만드려면 자잘한 부품들을 많이 사야하기는 합니다.ㅎㅎㅎ

2014년부터 통계가 가능한가 보네요...점점 많아지는 것이.. 올해 추세로는 작년을 뛰어넘을 것 같습니다.ㅎㅎㅎ

타오바오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어플 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용하면서도 재미있는 어플이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