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모든 내용들을 포스팅하기는 힘들어서 기본적인 편집기능 몇 개만 추려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1. Edges-branch edge loops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적합한 circle 메쉬 4개를 추가하였습니다.
우선 2개의 Circle을 선택한 상태에서 menu에서 Edges-Bridge Edge Loops를 선택 해 보겠습니다.
2개의 circle loop가 연결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4개의 circle 모두에 bridge edge loops를 적용한 결과입니다.
다양한 모양의 실린더나 관을 디자인 할 때에 유용할 것 같은 기능입니다.
2. Faces-Solidify
Solidify 기능을 사용하면, face에 두께감을 줄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plane 메쉬에 적용을 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두께가 있는 육면체가 되었습니다. 왼쪽의 툴바에 있듯이 Thickness를 조절하여 두께 조절이 가능합니다.
3. Smooth Vertex와 Smooth
디자인을 하다보면 모서리와 같은 부분들을 부드럽게 처리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이 smooth vertex와 smooth입니다.
우선 Cube 메쉬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tools에서 subdivide기능을 이용해서 face/edge들을 여러개로 나누었습니다. 이렇게 나누어야 더 섬세한 편집/수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Tools에 있는 Smooth Vertex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Vertex가 변형되며 메쉬가 부드럽게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그림은 Shading에서 faces smooth를 선택한 결과입니다. vertex는 변화가 없지만 표면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이상 메쉬모델링과 관련된 몇 가지 기능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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