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 Bevel
Bevel은 모서리등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Bevel 적용을 위해서 Cube를 생성하였습니다.
Bevel적용을 위해 생성 된 Cube
아래의 모습들은 Vertice에 bevel을 적용 한 모습들 입니다.
Vertice bevel을 적용, Amount와 Segment를 조절한 모습 입니다.
아래의 모습들은 Edge에 bevel을 적용 한 모습입니다.
Edge bevel을 적용. Segment와 Amount를 조절한 모습입니다.
2.Seperate
Seperate기능을 사용하면 Mesh의 일부를 다른 mesh로 분리를 시킬 수 있습니다.
Seperate 적용을 위해서 수잔을 생성하였습니다.
Seperate에 사용할 suzanne
Seperate를 적용할 부위를 선택 해 줍니다.
Seperate를 적용 한 뒤에 Object모드로 돌아가면 다른 메쉬로 분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쉬를 합치고 분리하는 기능이 궁금하였는데, 이렇게 할 수 있는 거였군요! ㅎㅎ
728x90
반응형
'3D모델링(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Scale 기능으로 원통 두께 조절하기 (0) | 2018.10.28 |
---|---|
블렌더 - Mesh analysis (0) | 2018.10.28 |
블렌더 - 메쉬 스핀&스크류(spin&screw) (0) | 2018.10.28 |
블렌더 - 메쉬 트렌스폼(Transform) (0) | 2018.10.28 |
블렌더 - 메쉬 툴&스무스(Tools&smooth) (0) | 2018.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