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달리기장비

GPS 스포츠 시계 GOLiFE GoWatch 770 리뷰 및 개봉기!

by G. Hong 2016. 3. 23.
728x90
반응형

가민 포러너10 (forerunner 10)을 사용하다가 ant+ 센서지원이 안되는 이유로 팔아버린 이후로 약 4개월 동안 시계가 없이 스마트폰으로 러닝을 했더니 답답하고 불편한 점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포러너 중간급(220~235)을 구매할지, 비교적 저가형 브랜드를 구매할지 고민 끝에 저가형으로 살 꺼 확실히 필요한 기능만 있는 것으로 찾아보았습니다.


GPS 스포츠시계 중에서 저가형으로 유명한 브랜드는 Bryton과 GOLiFE가 있습니다. bryton은 주로 자전거 GPS속도계가 유명합니다. 두 브랜드 모두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러닝용은 500위안(10만원이내)로, 철인삼종 및 멀티스포츠는 1000위안(20만원 이내)대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은 1000위안대의 철인 삼종용을 사려고 했는데.. 방수기능만 빼면 거의 동일한데 가격차이가 크게 나서, 러닝용 시계를 사기로 하였습니다..


이래저래 가격만 알아보고 구매를 미루던 중에 찡동(www.jd.com)에서 급 할인을 하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러닝용 GoWatch 770은 299위안(약 55000원), 철인삼종용 GoWatch 820i은 이런저런 추가할인혜택을 받으면 599위안(약 11만원)인 것입니다!! 


사양도 forerunner 10에 비하면 꽤 좋은 사양이라 "이건 무조건 사야한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



그럼 이 5만원대의 GPS시계의 사양을 한번 보겠습니다.

외관은 아래 사진처럼 생겼습니다. 약간 나이키의 GPS시계와 비슷한 느낌이 납니다... 다행히 나이키의 usb단자 같은 쓰레기부분은 비슷하게 만들지 않았네요..ㅋㅋ


철인삼종 모델인 820i와 비교하면 떨어지는 부분이 방수부분입니다. IPX6~7급으로 생활방수 수준입니다.


입문용,저가형 답지 않게 다양한 스포츠 모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저장되는 데이타는 비슷한데, 다른 스포츠시계들은 입문용에는 러닝만 집어 넣는게 조금 이해가 안되긴 했었는데, 참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가민의 가민커넥트와 같은 GOLiFE RUN이라는 싸이트와 어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820i와 비교하여 떨어지는 두번째 부분은 블루투스기능이 없어서 케이블을 연결해야만 데이타씽크가 되는 점입니다.


ㅋㅋ하지만 이런 저가형에 블루투스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가민 포러너10은 블루투스도없고 ant+지원도 안되고, 배터리도 겨우 4시간을 버티는지라....포러너 15도 ant+ 심박만 될 뿐이지, 배터리성능이 그 다지 좋지 못합니다..


씽크가 된 데이타는 자동으로 다른 운동관리용 싸이트나 SNS로 공유가 됩니다.. 다른 GPS 스포츠시계 브랜드들이 가지고 있는 기능은 다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양압니다..저가형임에도 불구하고 마음에 들어서 구매하게 된 스펙으로는 GPS모드로 지속시간 12시간, 그리고 ANT+센서 지원 이 2가지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이 2가지 기능만으로도 299원 가격은 한 것같네요..


이제 받은 상품을 개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둥!!


박스입니다! ㅋㅋㅋ 비닐포장이 찡동이네요..



드디어 시계모습!! 액정화면이 가민 제품에 비해서 약간 작은 느낌이 있습니다.


구성품들 입니다. 충전/데이타 케이블, 설명서, 품질보증서. 딱 필요한 것 만 들어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은 되어 있지 않네요.. 충전부터 하겠습니다..


처음에 시계를 켜게되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어가 선택가능하군요..


다양한 운동 종류가 선택 가능합니다.. 뭐.. 그래 봐야 거의 달리기에만 쓸테지만요 ㅎㅎ(저는 자전거에는 gps속도계가 따로 있어서 달리기에만 시계를 사용합니다)


경고, 랩, 인터벌 등등 있을 법한 기능은 다 있습니다.


페이지 세팅도 있네요.. 저가형임에도 불구하고 페이지에 표시 할 수 있는 내용이 많습니다. 고도,케이던스 등도 표시가 됩니다.


페이지를 페이스/심박/고도 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고도는 달릴 때에는 잘 볼 것 같지만, 신기해서 한 번 설정을 해봤습니다.


심박센서(ant+) 페어링도 정상적으로 잘 되었습니다. 케이던스센서도 페어링이 되네요...ㅎㅎ


기본 시계모드입니다.. 그럭저럭 괜찮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둘러본 뒤에 잠깐 집앞에서 gps신호도 잡아보고 움직여도 보았습니다..

아직 운동을 하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는 굉장히 만족스럽고, 이 정도 가격을 지불하고 이런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습니다..


다음에는 시계를 착용하고 직접 달리기나 자전거를 타 본 뒤에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글

2016/03/30 - [중국쇼핑리뷰] - GPS 스포츠 시계 GOLiFE GoWatch 770 테스트 및 사용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