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샤오미밴드2 드디어 출시! 스펙/기능 리뷰

by G. Hong 2016. 6. 3.
728x90
반응형

제가 개인적으로 기다리던 샤오미밴드2가 드디어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약간 늦은감도 있고 해서 기대감이 떨어진 상태여서.. 이걸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관련글: 2016/05/07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밴드2 유출사진 및 소식

6월7일부터 판매에 시작합니다.. 당분간 쉽게 구매하려면 2~3달쯤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은 149위안입니다!


샤오미밴드1보다는 구매가 쉬울 것 같지만, 마찬가지로 당분간은 구매가 쉬울 것 같지는 않습니다..

우선은 제품소개만 봐야겠네요..

샤오미밴드들의 기능들입니다. 

OLED화면터치버튼이 달려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점이네요.. 시간확인, 실시간 걸음걸이, 심박등이 확인된다고 합니다. 모션인식으로 OLED를 켤수도 있다고 하네요.

기존의 밴드1펄스에 있던 기능들도 그대로 있습니다 수면체크및 심박수 측정기능이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밴드&시계들에 있던 기능인 오래 앉아 있기 알람이 있네요.. 

이번 밴드2는 app과 연동되어 운동과 관련된 기능이 더 강화된 것 같습니다.

밴드1의 수면측정기능이 그대로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밴드1의 수면측정기능은 꽤 정확했었습니다.

밴드를 통한 휴대폰잠금해제기능입니다. 밴드1에도 있던 기능인데 이번에 기능이 더 강화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전화, app알람 진동울림입니다.. 운동/건강관련 기능이 아니지만 꽤 유용한 기능이었습니다 ㅎㅎㅎ

방수기능역시 그대로입니다...

저전력을 사용하는 OLED와 블루투스4.0 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용량배터리를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한번 충전에 20일 사용이라고 합니다. 실시간 심박체크 기능이 있는 것을 감안하면 괜찮은 성능입니다. 스펙을 보니 배터리 용량이 70mAh네요.

밴드1에서 간혹 본체가 잘 빠지는 문제가 있었던 것 같은데, 2에서는 잘 빠지지 않게 설계를 했나 봅니다..

밴드의 재료로 친피부(?) 재료를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ㅎㅎㅎ뭐...예전꺼도 특별히 트러블은 없었지만...

기타 내구성 테스트 내용입니다. 70도/-20도 테스트, 1.2미터 충격테스트, 화장품반응테스트에서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기타등등: App 업그래이드, 다양한 색깔등이 소개 되었습니다..ㅎㅎㅎ

마지막으로 샤오미2의 스펙입니다!

밴드2에서 크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OLED와 터치버튼정도입니다. 실시간 심박측정이 된다는 글을 본 것 같은데, 그 부분은 실제로 사용이 되는 것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밴드1이나 다른 밴드를 잘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사용해야할 이유는 없을 것 같네요... OLED가 있다면 시계를 차고 다닐필요는 없어서 편하긴 합니다만... 밴드로 꼭 운동량을 측정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6/7이후에 밴드2에 대한 후기를 한번 봐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