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3(redmi 3)에 안드로이드 10(리니지OS, Lineage OS 17.1) 설치하기

by G. Hong 2021. 2. 20.
728x90
반응형
책임 부인 안내:
이 포스팅의 내용을 따르는 동안이나 이후에 발생하는 손상이나 오류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습니다.이것은 커스텀 롬이며 일부 버그 또는 안정성 문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책임하에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래된 폰에 최신 안드로이드 올리기 작업의 마지막 폰입니다. 홍미(redmi) 3입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참 잘 사용한 폰인데요. 지금도 롤리팝버젼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10도 무난하게 돌아갈 것 같아서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용한 OS는 리니지OS(Lineage OS) 17.1버젼입니다.

참고 가이드: www.getdroidtips.com/lineage-os-17-xiaomi-redmi-3/

*위의 웹페이지에 Lineage OS 17.1 rom파일 링크도 있습니다.

 

홍미3 언락

샤오미 제품들은 미 언락 툴을 통해서 모두 언락이 가능합니다. 

xiaomitools.com/mi-unlock-tool-en/

 

필요 파일들

리니지OS 17.1 롬파일: drive.google.com/file/d/10QzouLudJcFiwNSa2gHX0ALj8vLjJ4b9/view

홍미3 twrp 리커버리: dl.twrp.me/ido/

gapps: opengapps.org/ 여기서 arm64-10.0을 선택 후 다운로드

 

twrp 리커버리 설치

설치 가이드: www.getdroidtips.com/root-twrp-redmi-3/

1. 다들 아시겠지만, 제일 먼저 휴대폰 설정의 커널빌드를 연타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시킨 후, Enable OEM unlock과 USB debugging을 켭니다. 그리고 전원을 끈 뒤, 전원+볼륨다운 버튼으로 fastboot 모드로 들어갑니다.

2. fastboot 모드에서 usb를 연결하고, 커맨드(cmd)창을 열어서 adb와 fastboot가 있는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3. 연결확인 커맨드와 recovery flash 커맨드를 입력 합니다.

 

fastboot devices 
fastboot flash recovery twrp-3.5.0_9-0-ido.img

 

* twrp를 flash한 뒤에 휴대폰을 리부팅하시면 리커버리가 다시 복구 되게 되니 주의 바랍니다. flash 후에는 바로 Recovery 모드로 진입하여야 twrp가 나타납니다.

 

twrp 리커버리 플래쉬

 

 

TWRP에서 Lineage OS 롬 설치

1. TWRP 플래쉬 완료 후 전원+볼륨업 버튼을 누른 뒤 recovery모드를 선택합니다.

2. wipe로 data,system,cache를 밀어 줍니다. Format을 하셔도 됩니다.

3. usb 케이블을 연결 후, Lineage 롬과 gapps파일을 올려줍니다.

4. TWRP에서 install을 선택 후 Lineage 롬 zip파일을 선택해서 먼저 설치를 하고, gapps 파일도 연속으로 설치를 합니다.

5. 인스톨이 끝나시면 reboot을 하시면 리니지OS가 시작되게 됩니다.

 

리니지OS 버젼 확인

 

그래도 최신버젼의 Lineage OS는 가이드대로 업그래이드를 하게 되면 큰 문제는 없이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MIUI도 점점 복잡해지고 질리기 시작했는데, 간결하고 빠른 최신버젼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