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노하우

베이징 마라톤 대회 2014.12.01. 20:14

by G. Hong 2016. 3. 11.
728x90
반응형

아.. 쫌 많이 쉬었군요...ㅠㅠ 이것저것 하다보니 블로그를 잠시 잊고 지낸거 같습니다..

 

베이징에서는 매년 국제 마라톤 대회가 열립니다..제 주변 지인들도 이 대회에 많이 참가하였습니다..

참가자가 워낙 많아서 하프마라톤은 경쟁률이 굉장히 높았다고 합니다.. 제 직장동료는 하프는 참가하기가 힘들다고 풀코스를 신청하였더군요...ㅎㅎ

 

베이징국제마라톤에 관한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http://www.beijing-marathon.com/

 

이 마라톤 대회는 코스 도중에 참가자들이 다함께 오줌을 누는 벽이 있어서 화재가 되었었습니다..가장 화재가 되었던 건 벽에서 오줌을 누던 서양여성참가자였습니다...ㅎㅎ(진짜인지 퍼포먼스인지는 모르겟습니다..)

이 대회의 참가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에 비해서 화장실을 비롯한 환경들이 따라가 주지 못한게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10월19일에 열였는데... 

이 시기는 베이징의 스모그가 심해지기 시작할 무렵입니다....역시나 이 날의 신문들이나 SNS에는 죽음의 마라톤에 대한 글들이 가득했습니다..

베이징시민들 역시 건강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 스모그는 개선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APEC 기간때는 스모그가 없었던 것을 보면 해결은 가능할텐데요...





마라톤대회에 참가할 계획은 없지만, 스모그는 빨리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