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노하우

2016년4월 중국에서의 귀국 선물

by G. Hong 2016. 4. 13.
728x90
반응형
베이징로 온것도 이제 6년이 넘었습니다.. 한국으로 귀국할 때마다 가져가는 선물들도 가지각색이었네요..

이번에 귀국할때 가져가는 선물들입니다.

하이띠라오(海底捞)훠궈 조미료와 립톤의 티백 차 3종류입니다.

중국에서 굉장히 인기가 많은 훠궈브랜드입니다. 이 훠궈용 조미료로 요리를 해도 맛있다고 하네요..ㅎㅎ

대충 물에 넣고 끓인 뒤에 먹고싶은 야채와 고기, 면을 넣고 먹으면 될것 같습니다.. ㅎㅎ

중국에서 차를 선물로 많이 사 가져가지요... 저도 몇번 사갔었는데요.. 중국은 아직도 말린잎형태의 차를 많이 선호합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번거로워서 티백형식을 더 편해하죠...ㅎㅎ
립톤의 티백식 차입니다.. 홍차 이외에도 우롱차와 영국식 아침차(?)라는 것도 준비하였습니다..ㅎㅎ

립톤 홍차는 자주 먹는데 괜찮은 듯합니다.. 밀크티를 만들어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에너지드링크... 한국에서는 파는 곳이 많이 없어서 중국에서 그냥 사서 갑니다.. 주변에 마시고 싶은 분이 있으면 드리고 없어도 제가 마시면 되니, 6캔정도 가지고 갑니다.

이제 샤오미 배터리는 나눠 줄만큼 나눠 준 것 같습니다... 달라는 사람도 없고 줄 사람도 없니요... 대신 이번에는 샤오미 스마트밴드입니다.

생각해보면 6년간 한국에 선물로 가져갔던 선물들이 참 많네요.. 차,술과 같이 지금도 가끔 가져가는 것들이 있고 전자제품들처럼 유행을 타는 것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종종 선물들을 주제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