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샤오미 미밴드4 구매후기

by G. Hong 2019. 12. 15.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샤오미 미밴드를 구매하여서 후기를 한번 써봅니다.

마지막으로 미밴드를 구매한게 약 3년전 미밴드2였던 것 같습니다. 그 때도 가성비가 좋았는데, 요즘 나오는 미밴드4도 가성비는 역시 최고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저는 gps 트랙킹기능 뿐만 아니라 고급 운동분석기능이 있는 가민 제품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미밴드를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이번에 미밴드4는 요즘 육아 때문에 전화를 자주 못받는 아내를 위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미밴드4 박스 사진 및 뒷면 표시사항

이번에는 쿠팡에서 미밴드4를 구매 하였습니다. 한글판이 쿠팡을 통해서 정식으로 수입판매 되고 있었습니다. 샤오미 제품은 점점 구매 및 서비스를 받기가 쉬워지는 것 같네요.

구성품

미밴드4 구성품은 미밴드 본체와 충전케이블, 검정스트랩입니다. 설명서도 동봉이 되어있고, 한글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설명서와 어플 모드 한글이 지원되어서 중국어가 힘드신 분들도 어려움 없이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디자인

제품디자인은 미밴드3에서 크게 바뀐 점은 없어보입니다. 전면에는 터치스크린과 터치버튼이 있고, 후면에는 심박센서가 있습니다.

기본 디스플레이 화면(왼쪽), 페어링 화면(오른쪽)

미밴드의 기본 디스플레이는 다른 스마트밴드들과 같이 시간,날짜 그리고 걸음수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깔끔하고 보기 좋습니다.

MiFit 어플을 설치한 뒤에 밴드연결을 하게 되면 밴드에서도 위의 사진과 같이 연결 여부를 묻습니다. 터치스크린이니 v 마크를 터치하면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제품을 처음 연결을 하면 펌웨어와 리소스들을 업데이트 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한글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상태 메뉴와 내용

첫 화면에서 슬라이드로 밀어주게 되면, 상태-심박수-운동-날씨-알림-더보기 등의 메뉴가 표시 됩니다. 터치를 해주면 관련 데이타 또는 상세 메뉴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를 해주면 메뉴들이 차례대로 나오게 됩니다.
슬라이드를 했을 때, 나오는 기본 메뉴

 

더보기 메뉴를 들어가게 되면 알람,타이머,스톱와치 및 기타 설정등이 가능합니다.

미밴드2와 달라진 점은 터치스크린을 통해서 더욱 많은 데이타 확인 및 밴드에서 몇몇 설정을 직접 할 수 있게 된 점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상세한 설정 및 스마트기능은 미핏 어플을 통해서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미핏 어플에서 기본 설정 화면 및 디스플레이화면

미핏 어플에서는 화면설정과 밴드를 통해서 알림을 받을 내용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밴드화면은 기본이 제일 나은것 같네요....ㅎㅎ ^^;;

알람기능과 전화알림기는은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카카오톡과 같은 채팅어플의 알림 및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톡 알림 설정 및 수신 확인 화면

앱 알림 메뉴로 들어가서 카카오톡을 선택하게 되면 미밴드에서 카톡 알림 및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면 한글과 영문은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데 이모티콘은 글씨가 깨져서 나오네요. 뭐 기본적으로 사용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으니 만족합니다.

문자나 카카오톡의 경우는 어르신 분들께는 글씨 크기가 작아서 잘 안 보일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결론!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밴드가 갖춰야할 모든 기능이 다 포함된 밴드입니다. 가격이 싸지만 걸음걸이수와 심박, 수면 트랙킹 기능이 절때 뒤쳐지지는 않습니다.  저는 가민의 중저가, 중고가 제품을 모두 사용하고 있지만, 심박 및 수면 트랙킹이 샤오미보다 뛰어나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단 한번도 없습니다. 오히려 가민 제품의 경우는 특정 운동시의 데이타가 중요시 되다 보니, 일상생활 중이나 수면중의 데이타가 샤오미 보다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기능도 뛰어나서, 스마트밴드가 필요하신분, 가볍게 운동도 하고 데이타도 측정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