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미러리스 vs 스마트폰 vs 액션캠 사진비교 : 소니 a5000, 홍미노트, 샤오이

by G. Hong 2016. 3. 8.
728x90
반응형

소니 a5000을 구매한 기념으로 미리러스와 스마트폰, 액션캠의 사진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비교한 3가지 제품 모두 입문용/저가형이네요 ㅎㅎ 제 소비스타일이 잘 나타나는 비교인 것 같습니다.. ㅋㅋ


각각의 제품명과 간단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워낙 목적이 다른 세 제품이라 자세한 사양비교도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미러리스 : 소니 a5000

19.8MP

f/3.5 - f/22 (W) / f/5.6 - f/36 (T); 7-blade circular aperture


스마트폰 : 샤오미 홍미노트

13MP

f/2.2


액션캠 : 샤오미 샤오이 스포츠카메라

16MP

f/2.8


3월6일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고 스모그+황사가 약간 있는 날 강변에서 찍은 사진들 입니다.

장소 3군데에서 동일한 곳을 바라보고 찍어 보았습니다.

 

미러리스

스마트폰

액션캠


미러리스

스마트폰

액션캠


미러리스

스마트폰

액션캠


액션캠은 동영상이나 활동적인 순간에 순간 포착을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 졌는데, 생각보다 사진들이 잘 나왔네요..


홍미노트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날씨가 조금 만 흐려져도 사진이 흐리게 나오고는 했습니다. 이렇게 비교하니 더 사진의 품질이 떠어지는 느낌이 드네요. 역시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색감이 약간 뽀샤시하게 변형된 느낌도 있구요.


뭐 당연한 결과지만.. 역시 사진의 입장에서 종합적으로 봤을 때는 미러리스가 나머지 제품들을 앞서는 군요.



주로 운동이나 야외활동을 즐기는 편이라 평소에는 휴대가 간편하고 다양한 상황과 구도에서 찍을 수 있는 액션캠을 자주 휴대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기는 역시 중요한 순간이나 남기고 싶은 추억이 있을 때, 휴대하면 좋을 것 같네요..


그래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건 스마트 폰인 만큼 카메라가 있어도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