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 주제들..

태아보험(선천이상특약) 비교 및 선택 이야기

by G. Hong 2017. 12. 18.
728x90
반응형

아내와 함께 병원에서 기쁜소식을 들은지 1주일이 갓 지났습니다. 이번에 처음 알게 된 사실인데, 저희 부부가 다니는 산부인과에는 상주하는 보험설계사가 있더군요! 저희에게 이런저런 안내를 해주면서 태아보험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제 성격 상 보험에 대한 설명을 들을 때에는 '월납입금','주요보장내용','환급유무 및 비율','특약내용' 과 같은 내용들인데, 대략적인 납입금만 알려주시고 자세한 내용은 쏙 빼고 말하더군요. 

(어떻게 아시고) 아내 메일로 산더미처럼 날라오는 보험안내 메일들의 내용도 별 차이는 없었습니다. 다만 첨부파일이 많아서 어느정도 참고는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제가 고려하고 싶은 내용들은 제가 다 직접 찾아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선 태아보험 이란 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태아에 대해서 보험을 드는 것은 존재하지 않구요. 태어날 아기에 대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고, 선천적으로 이상이 있을 경우에 대비해서 특약을 가입하는 것을 태아보험이라고 하더군요. (약간 홍보성 용어인 것 같습니다)


즉, 대형보험사들의 태아보험 월납입금이 5~10만원인 이유는 어린이보험의 보장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격이 비싸지는 것입니다. 보통 어린이보험+의료실비특약+태아특약(선천이상특약)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앞으로 태어날 아이의 생명보험,암보험,기타특수보험 그리고 의료실비 까지 모두 가입할 예정이시라면 이러한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은 최고보장금액과 월부담가능한 금액을 잘 고려해서 선택하면 되겠죠.


하지만 앞으로 태어날 아기가 선천적으로 문제가 있을 지 걱정이 되고, 거기에 관해서만 보험을 들고 싶다면, 가장 저렴한 어린이보험+태아특약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대형보험사에는 이런 보험이 찾기가 힘들더군요..


우x국보험에  어린이보험은 월20000원 납입에 태아특약으로 선천이상 수술 1회당 50만원보장이 되고 있습니다. 대형보험사들은 내용에 따라서 1회당 10만~100만까지 보장되더군요.

*아래 내용은 우체국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보험이 만일의 불행에 대비하는 차원이라 너무 부담되지 않게 잘 선택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태아보험이 가능한 저렴한 보험을 가입하고, 추후에 따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가입을 하더라도 어린이종합보험보다는 나가는 비용을 줄일 수도 있으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