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 프린터

3D프린터 밀폐 및 환기를 위한 엔클로저 제작~!

by G. Hong 2018. 10. 27.
728x90
반응형
3D프린터로 ABS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밀폐가 필수적입니다. 온도가 유지되어야 하거든요.
그래서 만들어 사용하였던 프린터 덥개였는데, 지금은 미세입자 환기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처럼 집에 남는 아크릴판과 상자들로 덕지덕지 만들어서 사용 중이었는데, 이번에 아크릴판과 포맥스를 구입해서 조금 더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지저분 했던 상자가 아래 처럼 깔끔해 졌습니다! ㅎㅎ 뚜껑은 받치는 부분을 추가로 더 설치를 한 뒤에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한 쪽편에는 전선, 필라멘트가 들어가는 구멍과 환풍구를 뚫었습니다. 환풍구에는 작은 팬을 옮겨달았습니다.

일단 깔끔해서 작업실이 한결 보기 좋아졌습니다!! ㅎㅎㅎ 프린터 진행상황도 크게 잘보여서 너무 좋네요!
프린터 꼭 밀폐해서 사용하세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