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자전거장비&튜닝

타오바오 직구: 고프로 듀얼마운트 및 전조등 마운트 구매/설치 후기

by G. Hong 2020. 3. 14.
728x90
반응형

라이딩을 할 때, 꼭 챙기는게 액션캠(블랙박스 용도)과 전조등입니다. 특히 요즘은 가족들이 잠든 시간에 운동을 하기 때문에 전조등도 필수품이 되어 버렸네요.

핸들바에 모두 달기도 부담스럽고, 고정이 잘 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고프로 방식의 마운트들입니다.

예전에 구매한 가민엣지 돌출형 마운트와 호환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전조등용 마운트 역시 고프로 방식 마운트 호환이 되는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 합쳐서 약 8천원정도입니다. 배송비를 합치면 약 1만5천원 정도로 구매하였습니다.

듀얼마운트 제품은 알미늄제질입니다. 그 만큼 진동에 강합니다. 플라스틱용 마운트의 경우는 오랫동안 타다 보면 깨져서 운행중에 날라가버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알루미늄 재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전조등용 마운트는 플라스틱재질입니다. 번들로 제공되는 제품보다는 좋은 것 같습니다.

전조등과 액션캠을 미리 장착해보았습니다. 

전조등 마운트의 경우는 무게에 의해서 자동으로 하방45도를 비추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라이더들을 배려한 디자인입니다! (전조등은 반대 방향의 라이더들을 생각해서 항상 아랫쪽을 향하게 하여야 합니다!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가민엣지 마운트 아랫쪽으로 설치한 모습입니다! 이제 핸들바 공간도 확보하고 필수용품 3개도 부담없이 장착하고 다닐 수 있겠네요!

특징: 금속이라 힘으로 변형이 거의 안됨. 장착부위가 빡빡하거나 느슨할 수 있음. 

장점: 금속이라 내구성이 뛰어남 (플라스틱은 진동으로 운행중에 깨짐)

단점: 느슨한 관절의 경우 나사를 쎄게 돌려도 장착제품이 느슨할 수도 있음. 빡빡한 관절의 경우는 연결하는데 힘듬.

제 경우에는 가민 마운트와는 너무 빡빡해서 장착하는데, 힘이 좀 들었구요. 전조등이나 액션캠의 경우는 약간 느슨하였습니다. 전조등과 액션캠은 항상 동일한 각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느슨한 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