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샤오미 5세대 가습기 (윈미) 구매 및 사용후기

by G. Hong 2020. 4. 21.
728x90
반응형

그 동안 사용하던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가습량이 충분하지 못한 느낌이 있어서, 다시 초음파식 가습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요즘은 초음파식 가습기도 살균기능자동습도조절이 잘 되기 때문에 굳이 자연기화식을 사용 할 필요도 없을 것 같았습니다.

사실 이번에는 샤오미의 스마트 홈어플라이언스 관리 어플인 미홈(Mi Home)을 통해서 제어가 가능한 가습기를 찾던 중에 윈미 5세대 가습기가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상품설명을 보았을 때에는 미홈 연동기능은 없어 보였지만, 기능은 좋을 것이라 생각해서 이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미홈 연동도 안되고, 샤오미에서 직접 관리/판매되는 것도 아니니 윈미 가습기라고 보는게 더 맞는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물건너온 윈미 5세대 가습기

제품구성

제품은 가습기 본체, 전원케이블, 청소용 브러쉬, 전원변환 돼지코(구매대행일경우 제공) 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윈미 가습기 제품구성

제품은 대용량(4L)물탱크와 본체가 분리가 되며, 물탱크는 청소가 용이한 구조입니다. 물을 뚜껑을 닫은 채로 주입이 가능한 편리한 제품입니다.

물탱크(왼쪽)과 초음파방식 본체(오른쪽)

 

기능

제품의 앞에는 가습량을 조절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강, 중, 약, 적정 4가지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자동꺼짐 예약 버튼이 있습니다. 2, 4, 6시간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습모드 버튼(왼쪽)과 타이머 버튼(오른쪽)

상태표시 LED

강,중,약 모드일 경우에는 LED의 색상이 바뀌어 가면서 동작하게 됩니다.

자동 맞춤 모드일 경우에는 현재 습도와 동작하는 모드를 LED색상으로 표현을 합니다.

건조(45%이하) : 노란색 - 강(H)모드

쾌적(55%-45%): 초록색 - 중(M)모드

적정(65%~55%): 파랑색 - 약(L)모드

충분(65%이상): 보라색 - 중지

 

결론

미홈 어플과 연동 안됩니다.. 샤오미 가습기 라거나 스마트 가습기라고 부르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이 있어서 미홈 연동이 안 되더라도 불편함은 없는 제품입니다.

항균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어느정도로 뛰어난 항균기능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자동습도조절이 있는 3만원대로 구매 가능한 가습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