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지식정리/운영체제

우분투 리눅스 16에서 최신버젼 20.10으로 업데이트 하기

by G. Hong 2021. 3. 21.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우분투OS를 사용하는 노트북을 켰더니 앱 스토어 검색도 안되고, 앱 업데이트도 안 되었습니다. 인터넷은 잘 되었기에 오래된 버젼 문제인거 같아서 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16.04버젼에서는 Software updater를 통한 업데이트도 waiting상태에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 중 이었던 문제의 16.04버젼

 

그냥 iso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업데이트를 하기로 합니다. 14이상 버젼에서는 인스톨 usb 제작이 가능합니다.

 

우분투 홈페이지(ubuntu.com/download/desktop)에서 이미지(iso)를 다운로드 후에 startup disk creator를 실행하여서 설치용 usb를 만듭니다. 저는 4GB usb를 사용 하였습니다. 

 

usb로 부팅을 하게 되면 20.10버젼을 새로 설치 할 것인지, 기존의 16.04버젼에서 사용하던 데이타를 유지한채 OS만 업데이트를 할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최신버젼인 20.10에서는 업데이트가 잘 됩니다. 첫 부팅에서 업데이트가 있다고 알림이 뜹니다.

 

우분투 20에서 기본으로 설정된 배경화면은 음산한 느낌이라 우분투 배경화면 중에서 다른 걸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UI에서도 바뀐 점이 있네요. 전체 어플리케이션 보기도 생겼고, 필요 어플들도 더 생기고, 과거 버젼에 비해서 더 사용하기 좋아졌습니다.  

집에 이미 노트북과 PC가 많아서 살 사용하지는 않지만, 이 정도면 인터넷용이나 간단한 작업 등에는 충분히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