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SJCAM 초소형 액션캠 C100+ 구매 후기, 영상화질 비교

by G. Hong 2021. 5. 25.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액션캠을 타오바오를 통해서 구매하였습니다. 샤오미 액션캠을 구매한지도 벌써 6년이 되었네요. 6년이 흘렀지만, 중저가형 액션캠들의 사양은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SJCAM C100+은 초소형에 가볍고, 몸에 휴대하기 쉬운 특징이 있는 제품입니다. 상세한 스펙은 상품소개에 있으니 적지 않겠습니다.

바디캠 용도로 가방끈 등에 붙여서 촬용을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기존의 샤오미 액션캠은 흔들림을 보정해주는 기능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최근의 저가형 제품들에는 전자떨림방지(?) 라는 약간의 보정이 되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상품구성

휴대하기 쉬운 점이 제품의 특징인 만큼, 클립과 목걸이등 휴대하기 쉬운 악세사리들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은 기본 번들 악세사리들이고, 오른쪽은 사은품으로 주는 악세사리 입니다.

 

설명서에 있는 간단한 스펙입니다. 42g에 크기는 60x20x26 (mm) 입니다. 영상크기는 2k까지 지원이 됩니다.

 

액션캠 크기

크기 비교를 위한 사진입니다(왼쪽). 오른쪽 사진은 클립을 통해서 간편하게 몸에 장착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클립 이외에도 목걸이를 통해서 휴대가 가능합니다. 저는 찍찍이(벨크로) 를 이용해서 옷에 탈착이 쉽도록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클립 케이스를 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찍찍이는 다시 제거 하였습니다)

 

어플리케이션

SJCAM 어플을 설치하여서 카메라 설정이나 원격 조작이 가능합니다. Wifi를 통해서 연결하게 됩니다. 샤오미 액션캠 어플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영상비교 1 vs 샤오미 액션캠 (1세대)

위의 영상이 c100+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확실히 샤오미 1세대에 비해서 흔들림은 덜한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아래에 최근에 나오는 휴대폰으로 촬영한 영상에 비해서는 많이 흔들리는 편입니다. 요즘 고가 휴대폰에는 자이로센세/가속센서 등이 있으니 중저가형 액션캠과의 성능차이는 점점 벌어지는 듯 합니다. 휴대폰의 슈퍼스테이블(흔들림 방지모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흔들림이 더욱 줄어들게 됩니다.(단점은 FHD 30FPS)

 

영상비교 2 vs 갤럭시S20 FE 일반모드(슈퍼스테이블(떨림방지모드) 아님)

 

장점: 작아서 휴대하기 편하고 몸에 부착하고 다녀도 휴대폰이나 다른 액션캠에 비해서 티가 잘 안 납니다.

단점: 실제로는 동영상 해상도는 2k이지만 영상화질이나 색감이 좋지 않습니다. 손떨림 방지기능이 있다지만 여전히 많이 흔들립니다. 떨림방지는 최소 자이로센서가 있어야 효과가 있는 듯 하네요. 
가끔은 샤오미 1세대 액션캠보다도 영상품질이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때도 있습니다. 

결론

C100+와 같은 중저가형 액션캠은 블랙박스/바디캠/CCTV와 같이 증거확보 용도로 적합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6년전에 비해서 휴대폰카메라의 성능이 월등히 좋아졌기에 여행이나 일상생활 촬영에는 셀카봉이나 거치대 등을 써서라도 휴대폰을 활용하는게 정답인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