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노하우

새로운 독음식 이슈-폐가죽 식품 2012.04.20. 09:51

by G. Hong 2016. 3. 6.
728x90
반응형

약 일주일 쯤 전부터 중국에서 또 이슈화되고 있는 독음식이 폐가죽 식품들입니다.


한국에서는 68년에 이런 이슈가 있었다고 합니다.군화용 가죽으로 설렁탕을 만들어 파는 가계가 몇 있었다고 하네요.. 자세한건 네이버케스트에 올라와 있었는데,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6519


이번 사건을 취재하기 위해서 중국의 공영방송 CCTV 기자들이 6개월 이상 현장에서 직접 근무 및 장사를 하였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폐가죽신발들을 모아서 화학약품처리와 물에 불리는 방법을 사용하여 고기처럼 만든 후에 그러한 부위를 필요로 하는 제약회사와 식품회사에 판매를 해왔습니다. 이번 일로 회사의 크기와 상관없이 대부분의 제약회사와 식품회사에 공급되었다고 하네요.


아시다시피 가죽은 이미 제작 과정에서 수많은 화학약품 처리와 염색처리를 하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수도 없이 많은데, 이러한게 약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니 구역질이 나네요..ㅠㅠ


한국에도 수입이 되지 않았을까요..?


이 쓰레기 음식들로 만들어진 가장 큰 상품은 약에 쓰이는 캡슐입니다.(캡슐속에 가루약이 들어있는 형식의 약) 한국에서는 이 캡슐이 이제는 사용 안 하는거 같기도 하던데..다행이네요..


그 외에도 푸딩과 같은 형식의 치즈,젤리,요거트,과일맛젤리(과육)등과 같이 고형물의 식품에는 모두 사용되었다고 합니다...다행인지 모르겠지만 요거트는 푸딩같이 약간 덩어리진 요거트들이 그렇다고 하네요..


아래는 폐가죽에서 부터 식재료로 유통되는 과정들입니다.. 위에서 말슴 드린거 처럼 폐가죽신발을 수많은 화학약품처리와 물에 불리는 처리를 거쳐서 식품에 들어가게 됩니다. 들어간 식품에는 치즈,바베큐,젤리 등의 식품이 대표적으로 적혀있네요..



  食品专家的建议:

    如果想要远离明胶,那么你可以:

  1 不购买皮冻、肉冻、水晶肠、灌汤包等食品。

  2 买酸奶不要追求浓稠或成冻,天然酸奶经过摇晃搅拌之后会变稀,比牛奶稠不了多少。

  3 少吃各种软糖、雪糕、冰淇淋等产品。

  4 买价格超过同类产品平均值的产品


제가 보던 기사에 같이 적혀있던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그리고 괄호 속에는 제 개인적 의견들을 적어보았습니다.)

1. 냉동식품(만두, 끓는 물에 넣는 식품)등과 같은 식품을 구매하지 말것.(전 중국에서 만두는 절대 안먹습니다.)

2. 요거트를 살때, 농도등을 따지지 마라. 원래 요거트는 천연상태가 그렇게 농도가 높지 않음.

3. 젤리,아이스크림과 같은 식품등을 줄여라..(안먹어야할 것 같습니다.)

4. 싼음식을 사먹지 마라.(비싸도 중국에서 만들어진 식품은 조심해야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