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생활노하우

중국생활유용어플-환율어플,위젯 2012.12.02. 00:11

by G. Hong 2016. 3. 6.
728x90
반응형

중국에서 생활을 하다 보면, 학생은 한국에서 돈을 받아야하고, 직장인은 중국에서 받은 돈을 한국에서 쓸일이 있다보니 환율을 자주 확인해야합니다..

 

스마트폰의 바탕화면에 위젯으로 환율이 딱~! 나타나면 굉장히 좋을껏 같아서 찾아보았습니다.

 

구글플레이에서 '환율 위젯'으로 검색을 하니 몇 가지 어플들이 검색이 되는데요, 우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 2가지를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외환스마트환율은 루팅이 되어 있는 제 폰에서는 사용이 되지 않았습니다..중국에서 구매한 폰들은 기본적으로 구글서비스들이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루팅을 할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 어플은 중국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것 같지는 않았습니다..(홍콩판은 사용가능합니다. 다른 폰들은 google serviceframe파일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루팅 후 해당파일 변경을 해야 구글계정을 사용할수 가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설치하여 사용해본 어플이 '오늘의 환율'입니다.

'오늘의 환율' 아이콘은 이렇게 생겼네요..


실행을 하면 아래처럼 기본적으로 이렇게 4개 국가의 환율이 보이고 설정화면에서 더 많은 국가의 환율을 볼 수 있도록 추가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총 43개 국가의 환율이 보이네요..


위젯을 바탕화면으로 꺼내어 놓았습니다. 위젯 역시 1개국가의 환율을 선택하여 꺼낼 수 있습니다.

올해는 거의 180이하로 이어지네요...개인적으로는 환율이 쫌 올랐으면 하네요...(학생분들 죄송..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