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달리기장비

잠스트 RK-2 러닝용 무릎보호대 구매 및 사용후기

by G. Hong 2024. 3. 28.
728x90
반응형

러닝을 꾸준히 시작한 뒤로 1년도 채 안되어서 부터 무릎보호대를 자주 사용하여 왔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종류의 보호대를 구매했었는데요.

이번에 서울동아마라톤을 완주하고, 러닝을 살살 뛰고 있지만 그래도 약간 시끈 거리는게 느껴져서 이번에 새 보호대를 구매하였습니다.

이제 나이도 있으니 좀 비싸더라도 좋다고 하는 잠스트의 러닝용 보호대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우선 러너를 위한 모델이 따로 나올정도로 신경을 많이 쓰는 브랜드라서 감동입니다.

- 언박싱

굉장히 탄탄한 소재로 신축성도 매우 질김니다. 무릎아래쪽에 슬개골을 받쳐주는 서포트도 있습니다. 이 부분으로 좀 더 타이트하게 조여서 압박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착용감

잠스트 보호대 판매처에 보면 착용부위의 크기에 맞는 사이즈를 추천하고 있으니 딱 맞는 것을 사시면 됩니다. 저도 무릎 윗 부분 둘레를 잰 뒤에 M사이즈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매쉬소재 만큼은 아니지만, xx플랜 소재들에 비해서는 통기성이 좋습니다. 땀참,피부쓸림이 덜 할 것 같습니다. 미끄러짐 없이 한 곳에 딱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은근히 벗는게 힘듭니다.

 

- 종합 후기

압박/서포트감: 최고 입니다. 무릎이 매우 보호를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무릎주변의 인대흔들림을 잡아주어서 약간의 불편함이 큰 부상으로 이어시는 것을 막아줄 것 같습니다.

착용감: 달리는 중에 쭈그러 들거나 위/아래로 밀리는 것 없이 피부에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 

 

인스타에 리뷰를 올리면 매달 추첨하여서 보호대를 하나 더 준다고 하니, 인스타에도 리뷰를 올려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