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샤오미 셋톱박스 미박스3s 리뷰

by G. Hong 2017. 2. 10.
728x90
반응형

이번에 새로운 미박스3s를 구매하였습니다.

샤오미에서 출시된 셋톱박스인데요.. 컨텐츠가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고, 한국에서는 통신사들이 장악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해서 한국에 계신분들은 아마 사용하실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ㅎㅎ

중국어 공부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께는 오히려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미박스3s의 포장박스입니다.

박스 뒷면에는 제품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64비트 2Ghz 쿼드코어 CPU를 사용하며, 4K HDMI출력이 지원되고, 2G+8G메모리 제품입니다. 

구성내용과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유사합니다.

작고 심플한 디자인이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ㅎㅎ

셋톱박스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전원, usb, hdmi, av포트가 있습니다.

처음켜니 리모컨을 이용해서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미박스는 wifi를 이용하여 동작을 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미박스에서 제공되는 정식방송들은 wifi라도 고화질을 보는데, 문제가 없을 정도로 빠릅니다.

미박스의 첫화면 입니다.

중국의 인터넷TV 셋톱박스시장은 한국과 달리 IT기업들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메뉴나 화면구성, 컨텐츠등이 한국과는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기존 미박스와는 다르게 리모콘을 이용해서 스크롤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어플리케이션을 중국어로는 应用이라고 합니다. 마켓은 商店입니다.

어플리케이션 항목에 들어가면 기본적인 어플들과 앱스토어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중국판이라 샤오미앱 스토어만 방문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TV에 최적화된 어플들이 있습니다. 

정다연 아주머니(?)의 다이어트 어플도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아직도 인기가 많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답게 apk파일로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합니다.

저는 크롬어플을 한번 설치해 보았습니다.

설치중인 화면입니다.

설치완료~! 다른 안드로이드 제품과 유사하네요..

앱 목록에서 크롬을 볼 수 있습니다.

usb포트로 무선 키보드,마우스를 연결하면 키보드와 마우스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롬을 통해서 인터넷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도 완료! ㅎㅎ


그리고 휴대폰이나 태블릿, 노트북등의 화면을 wifi를 통해서 전송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지지하는 Miracast도 가능합니다만... 

샤오미 제품이 있다면 샤오미 제품에서 화면전송 기능을 직접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사진등은 샤오미의 화면전송 성능이 더 뛰어난 것 같습니다!

이로써 안드로이드 TV겸 PC가 하나 더 생긴 기분이네요 ㅎㅎ

중국어를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제품 인 것 같으나... 한국지역에서 중국TV 컨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몇몇 스마트폰용 동영상 어플은 저작권 문제로 재생이 되지 않았었거든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