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샤오미 미밴드2 후기 - Mi Fit 어플리케이션

by G. Hong 2016. 12. 8.
728x90
반응형

2016/12/08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2 후기 - 박스개봉

2016/12/08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2 후기 - 달리기(러닝) 기능

2016/03/16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 펄스를 사용한 미핏 vs 스트라바 러닝 결과비교


샤오미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인 미핏에 대해서는 몇번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미밴드2를 연결하면서 한번 더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샤오미의 건강관리,운동어플인 미핏이 필요합니다. 미핏은 구글 플래이마켓에서 글로벌버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미핏 중국판은 샤오미 중국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글로벌버젼과 중국버젼간의 기능 차이가 많이 없어서 글로벌버젼을 사용해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미핏을 실행하면 이러한 첫 화면이 뜹니다.

첫화면에서 오늘의 걸음수, 수면, 심박 데이타등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아직 새 미밴드2를 연동하지 않아서 아무런 데이타가 없는 모습입니다.

'No paired devices' 부분을 눌러주면 장비추가가 가능합니다.


장비추가 항목에 밴드, 시계, 체중계, 신발 4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미밴드를 추가하려면 맨 위에 있는 Mi Band를 눌러줍니다.

밴드 추가를 시작하면 가까이 있는 미밴드를 찾기 시작합니다. 찾게 되면 미밴드가 한번 진동이 오게 되는데, 이 때, 터치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연결이 완료됩니다.

처음 연결이 되면, 펌웨어업그래이드를 진행합니다. 이 때, 밴드의 OLED역시 펌웨어를 업그래이드 중이라는 모양이 표시됩니다.


다시 미핏 어플로 돌아가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미밴드2의 기능을 한 번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1. Status 메뉴

어플을 처음 실행하면 뜨는 메뉴입니다. 오늘의 걸음수, 수면, 심박등의 데이타를 보여줍니다.

각각의 항목을 눌러주게 되면 시간 별로 더 다양한 데이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주로 수면데이타를 자주 확인합니다. 운동은 평소에 달리기를 자주 하기 때문에 걸음수는 특별히 관리하지는 않습니다. 유산소운동을 특별히 챙기지 않는 분들은 걸음수도 좋은 데이타가 될 것 같습니다.

심박의 경우는 터치버튼이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측정한 데이타들이 모두 저장됩니다. 실시간 측정은 하지 않습니다.  어플의 화면 아랫쪽에 측정 버튼이 있습니다.


2. Play 메뉴

Play 메뉴에는 미밴드2를 활용한 각종 편리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coming call : 전화가 왔을 때, 미밴드의 진동을 통해서 알려주는 것과 관련된 설정

Alarm : 미밴드의 진동기능을 이용한 알람기능

Mi Band alerts: 카카오톡,위챗과 같은 스마트폰의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을 미밴드의 진동을 통해서 알려주는 기능

Idle alert: 오랜시간 동안 앉아 있거나 움직임이 없을 경우 알람을 주는 기능입니다. 자리에 오래 앉아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Screen Unlock: 미밴드가 가까이 있으면, 패턴입력이 없이 자동으로 락이 해제되는 기능입니다. 미밴드가 멀리 있으면 패턴을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처럼 많은 상황에서 미밴드의 진동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알람 및 전화알람 기능을 사용합니다. 손목에 진동이 오다보니 놓치게 되는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Screen unlock 기능도 사용해 보겠습니다. 

Screen unlock기능이 미밴드가 가까이 있으면 자동으로 해제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에 화면잠금을 설정한 뒤에 미핏 어플에서 'Set up bluetooth unlock'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미밴드를 통해서 잠금해제를 한다는 내용을 알려주고, 잠금이 해제되는 거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가까이, 가까이, 멀리 3가지 입니다. 저는 near(가까이) 선택하였습니다. 약 1m 이내에 있으면 잠금이 해제되었습니다. 역시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ㅎㅎ


3. Profile 메뉴

Profile 에서는 각종 설정이 가능합니다. 연결된 장비 및 활동목표,몸무게 목표설정이 가능합니다.

연결된 장비를 눌러주게 되면,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미밴드2를 눌러주니 관련 설정이 나옵니다. 

'Mi Band display settings'를 눌러서 미밴드2의 OLED에 표시되는 내용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시간, 걸음수, 심박이 표시되게 세팅을 하였습니다.  아래에 동영상을 보시면, 밴드의 터치버튼을 사용해서 설정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미밴드 및 미핏 어플을 사용한 달리기 기능을 사용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2016/12/08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2 후기 - 박스개봉

2016/12/08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2 후기 - 달리기(러닝) 기능

2016/03/16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 펄스를 사용한 미핏 vs 스트라바 러닝 결과비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