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자전거장비&튜닝

다이소 드롭바용 백미러

by G. Hong 2018. 5. 27.
728x90
반응형

중국에서 자전거를 탈 때, 드롭바에 사용할 수 있는 백미러를 구매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2016/12/27 - [자전거생활/자전거장비&튜닝] - 로드자전거용/드롭바 바엔드용 백미러, 후방거울  http://koreaninbeijing.tistory.com/334


한국에서 다시 설치를 하려다가 부셔져서 그냥 거울이 없이 타고 있었는데, 다이소에 완전히 동일한 제품이 2천원에 팔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구매를 하였습니다! 


2천원이면 중국에서의 가격과 거의 차이가 없는 가격입니다! ㅎㅎ

사용법도 친절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백미러를 장착하기 전에 무게측정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일반 플라스틱 바엔드는 3g이 나오네요.


백미러는 43g이 나옵니다. 약 40g 차이가 나네요. 

이 정도면 안전을 포기할 만한 무게는 아니지요 ㅎㅎ


저는 관절하나를 줄여서 더 심플하게 설치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니 33g으로 10g이 줄여지네요~ㅎㅎ ^^


심플하게 설치를 하기 위해서 기존의 바엔드에 구멍을 뚫은 뒤에 이렇게 백미러를 연결하였습니다.


바엔드에 이렇게 설치 후 타봤는데, 관절을 하나를 뺏음에도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뒷쪽 시야도 잘 나왔습니다.

전체적인 외관도 관절이 하나 줄어든 만큼 더 보기 좋아졌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기존의 바엔드에 볼트-너트로 고정을 한거라 쉽게 각도가 돌아가는 점입니다.

하지만 관절이 없이도 충분히 시야가 잘나오는 것을 확인하였으니, 조금 더 연구하면 더 튼튼하고 보기도 좋은 백미러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전을 위해서 백미러 사용은 꼭 추천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