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자전거장비&튜닝

로드 자전거 디스크 브레이크 -> 림 브레이크로 교체

by G. Hong 2018. 8. 11.
728x90
반응형
제가 자전거의 포크가 디스크, 림 브레이크 겸용라서 이번에 무게 좀 줄여볼겸 브레이크 변경을 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디스크 캘리퍼와 로터, 나사들 무게는 370g 이었고, 교체한 림 브레이크는 총 무게가 178g 입니다.

앞브레이크 만 교체 시 192g 이 줄여지네요.
앞 뒤 모두 교체하고, 휠셋도 림브레이크 전용 경량 휠셋으로 바꾸게 되면 약 1kg 까지는 줄여질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교체 전후 사진입니다. ㅎㅎ 앞바퀴에 디스크가 없어지니 아직은 많이 허전하네요 ㅎㅎ


올해 말까지 몇몇 파트들을 추가로 교체 및 업그래이드를 진행 할 계획 입니다.

전체적인 외관변화 및 무게 변화가 기대됩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