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PVC 덤벨, 바벨용 조임쇠 구매 및 후기 (마구리,락조)

by G. Hong 2021. 1. 23.
728x90
반응형

작년 여름, PVC 덤벨/바벨 세트를 항상 눈독을 들이던 중, 사회적거리두기를 빌미로 한 세트 장만을 했었습니다.ㅎㅎ
PVC 덤벨/바벨은 금속재질에 비해서 소음이 덜 해서 가족이 있는 집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PVC 바벨덤벨 세트

하지만..치명적인 단점은 조임쇠 잠그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양쪽 다 잠그거나 푸는데 약 1분30초가 걸리고, 덤벨 2개의 무게를 조절하다 보면 5분 가량 걸려 버립니다...ㅠㅠ
예전에 금속 바벨을 쓸 때는 나사타입 조임쇠도 그냥 손으로 돌려버리면 촤라락~ 돌아가서 시간이 많이 안들었는데, PVC바벨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조임쇠는 뻑뻑해서 빨리 잠그고 풀수가 없습니다..

PVC 덤벨에 사용되는 조임쇠

그래서 계속 검색을 하다가 찾은 제품이 퀵릴리즈(quick release,QR)타입의 조임쇠입니다. 한국에도 수입해서 판매하는 판매자들이 많지만, 가격 차이가 꽤 커서 해외직구로 구매했습니다.
3쌍(6개) 에 31위안(약 5천원)에 배송대행으로 배송료도 약 5천원정도 들었네요.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QR타입 조임쇠 6개(바벨1,덤벨2)를 풀세트로 소유하게 되니 왠지 든든합니다. ㅎㅎ

아래의 왼쪽 사진에서 보시면, 잠근 상태와 푼 상태의 모양이 보입니다. 덤벨/바벨 바의 직경에 따라서 25mm~50mm 타입이 있으니, 주의 하셔서 구매하여야 합니다. 

QR(퀵릴리즈) 타입의 조임쇠

타오바오 왕서방들은 (예고없이) 사은품도 참 많이 줍니다. ㅎㅎ 이번에는 조임쇠 주머니도 받았습니다. 안쓰는 조임쇠를 보관하기 좋을 것 같네요. 

 
아.. 이제 레터럴라이즈 할 때, 원판 바꿔 끼우는데 5분씩 강제 휴식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