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달리기장비

족근막염에 좋은 러닝화

by G. Hong 2022. 9. 20.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오프라인 마라톤(JTBC) 좀 참가하려고 했지만, 발바닥 통증과 달리기 편두통 때문에 결국은 참가 취소를 했습니다.. 우울하네요.

새 러닝화나 사볼까하고 알아본 족저근막염에 좋은 러닝화들입니다. 쫌 빨리 달린다 싶으면 발바닥 통증이 올라와서.. 앞으로도 오래 계속 뛰려면 속도는 포기를 하고 자신한테 맞는 스타일의 러닝을 추구해야 하나 봅니다. 

이번 정보들은 러너스 월드에서 2022년 9월 16일에 개재된 내용입니다.

  • 발이 편한 안정화: 아식스 젤카야노 28
  • 지지력이 좋은 반발력과 안정성: 뉴발란스 Fresh Foam X 860 V12
  • 부드럽고 편안함: 미즈노 웨이브 라이더 25
  • 인기 많은 신발: 브룩스 Adrenaline Gts 22 - 아치 서포트와 부드러움
  • 발에 딱 맞는: 나이키 리액트 인피니티 런 3
  • 가볍고 안정성: 호카 아라시 6
  • 부드럽게 잡아주는 핏: 써코니 가이드 15

나이키 같은 신발은 서양사람들 기준이라 '발에 딱 맞는' 이라는 별명을 붙인거 같네요. 저는 아직까지는 뉴발란스와 미즈노 러닝화는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한번 시도를 해봐야 겠습니다.

발바닥 통증이 사라지는 날까지 신발 지름은 끝나지 않겠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