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달리기장비

미즈노 웨이브 다이치 7 구매 및 사용 후기

by G. Hong 2023. 6. 19.
728x90
반응형

이번에 구매한 러닝화는 미즈노 웨이브 다이치 7 입니다. 미즈노의 트레일러닝화들이 유명하진 않지만, 요즘 웨이브라이더의 매력에 빠져있는 중이라 트레일러닝화도 구매하였습니다.

해외에는 트레일러닝 라인업 제품이 몇 개 더 있던데 한국에는 2개(다이치, 뮤진) 뿐이라 약간 아쉽긴 하지만, 저에게는 다이치 정도면 충분할 듯합니다..

디자인

디자인은 무난 합니다. 패딩처리가 잘되어서 발이 편안하고, 미즈노의 밑창이 트레일에서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발볼도 널널하고, 적당한 방수 처리와 통기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무게

275mm 사이즈 기준 실측 무게는 296g 으로 트레일러닝화 치고는 가벼운 편 입니다. 공식사이트에는 270mm 기준 305g 이라던데 이상하네요.

 

사용후기

발을 잘 잡아주고 달릴때 안정성, 쿠셔닝에 의한 보호, 반발력, 유연성이 모두 밸런스를 맞추고 있는 트레일러닝화 입니다. 하이엔드 급 러닝화의 경량성,반발력은 없지만, 어느 방면으로 빠지는 부분이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부상을 예방하면서 어느정도의 속도까지도 기대를 할 수 있는 러닝화 입니다.

드롭(오프셋) 8mm라서 웨이브라이더(12mm)와는 차이가 있지만 웨이브라이더의 매력을 똑닮은 신발입니다.

* 비온 직후의 암반이 많은 지형에서는 굉장히 많이 미끄러집니다. 비 그친 직후에 북한산 갔다가 엄청나게 미끄러지다 왔습니다.. 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