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샤오미 미밴드 펄스를 사용한 미핏 vs 스트라바 러닝 결과비교

by G. Hong 2016. 3. 16.
728x90
반응형

미밴드를 사용하면서 관련 어플인 미핏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미밴드와 관련된 오피셜 어플이다 보니, 아무래도 다른 어플에 비해서 편리하더군요..

미핏이 안 되어서, 마켓에서 다른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더군요.. 저도 안드로이드 기기 언어를 한글로 바꿔보니 역시 미핏 어플이 종료되었습니다.. 샤오미에서 아직 해외쪽으로는 크게 신경을 안쓰는 부분이 느껴지네요..

그래도 미핏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휴대폰의 언어를 영어로 바꾸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핏에도 gps추적 운동기능이 있습니다. 이 때는 실시간으로 심박까지 체크를 해줍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는 이 기능을 실행한 뒤에 스트라바를 켜면 심박센서 인식까지 되더군요...ㅎㅎㅎ(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미핏에서의 운동기능은 아직 따로 저장하는(export) 기능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없을지는 모르겠네요..


어째든.. 이번에는 미핏과 제가 주로 사용하는 스트라바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저희 집 주변 강변 산책로를 따라 달려 보았습니다. 


각각의 운동결과 요약입니다. 

미핏에서는 총거리, 시간, 페이스, 칼로리소모량, 앞꿈치 착지횟수(호환운동화 착용시), 스텝수, 심박수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

스트라바에서는 총거리, 시간, 페이스, 상승고도, 칼로리소모량 이렇게 표시가 되네요..


매 km마다의 내용입니다.

미핏에서는 매 구간마다의 속도와 누적시간 그리고 심박이 표시가 됩니다.

스트라바에서는 매 구간마다의 속도만 표시되고 오르막정도는 간단하게 표시됩니다. (심박센서를 따로 달고 뛴다면 심박도 오르막정도처럼 간단한 표시만 됩니다.) 스트라바에서는 미밴드의 심박을 인식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네요..



미밴드와 관련된 다른 글들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


2016/03/05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 펄스 구매 및 사용후기~!


2016/03/06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밴드용 어플 미핏(mi fit) 중국용 버젼과 글로벌 버젼 차이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