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사오미 밴드용 어플 미핏 2.0 업그래이드 이후 변화 (한글 안드로이드 문제해결)

by G. Hong 2016. 3. 17.
728x90
반응형

관련 포스팅들 입니다.

2016/03/06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밴드용 어플 미핏(mi fit) 중국용 버젼과 글로벌 버젼 차이점

2016/03/05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 펄스 구매 및 사용후기~!

2016/03/16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 펄스를 사용한 미핏 vs 스트라바 러닝 결과비교


*2016/4/6 확인된 내용: play store의 버젼은 여전히 예전 버전이고 한글판 안드로이드에서는 실행이 안됩니다. 샤오미중국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최신버젼에서는 한글판 안드로이드에서도 잘 실행이 되어 부모님께 설치해드렸습니다~ 지금 한국에서 사용에 불편함을 격으시는 분들은 샤오미 홈페이지에서 app파일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http://app.mi.com/detail/68548


오늘 오후 샤오미 오피셜계정에서 미핏(샤오미운동) 2.0버젼이 나왔으니, 업그래이드를 하여서 사용하라고 하더군요..

기존 버젼에서 러닝/심박관련 기능이 마음에 안들던 터라 업그래이드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업그래이드를 하라네요..이번 버젼은 OS 언어가 한글이라도 잘 동작할까??


중국버젼인 경우는 play store에서 자동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입니다.

빨간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들을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Check for updates를 눌러주시면 apk 파일이 다운로드 되어 설치되게 됩니다.

play store에서 설치된 global버젼이라면 play store로 연결되어 업그래이드가 될거라 예상됩니다.


두둥! 업그래이드 이후 첫 화면입니다!

매우 큰 변화가 있습니다! OS언어가 영어임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모든 메뉴나 항목이 중국어 입니다!! ㅎㅎ play store에서 받은 버젼은 어떨지 궁금하군요.. (아직 play store에는 2.0버젼이 업데이트 되지 않았습니다. play store는 글로벌버젼이 올라오기 때문에 언어나 러닝 기능은 다를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걸음걸이수, 수면상황, 심박이 한눈에 들어오는 점은 이전 버젼보다 좋아 졌습니다.


수면 상황 아래에 있는 심박모양을 누르면 바로 심박을 측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예전 보다 간단하네요..

빨간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누르면 바로 측정이 시작됩니다.

왼쪽 위의 달리는 사람 모양을 누르면 러닝 페이지로 넘어오게 됩니다.. 이 부분은 예전 버젼과 동일합니다. 바뀐점이 없네요... 아쉽습니다..


러닝은 계속 스트라바를 사용해야겠습니다. ㅎㅎㅎ

*아.. 그리고.. 업데이트한 날의 이전 수면,걸음걸이수 기록은 지워집니다.. 당일 기록과 러닝기록, 몸무게기록들은 남아있습니다... 현재 버젼을 잘 사용중이시라면 굳이 업데이트를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2.01버젼이 나왔는데, 여기서 이 문제들이 해결되었습니다.. 다시 예전기록들이 나타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