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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모델링(blender)

블렌더 - 메쉬 Bevel&Seperate

by G. Hong 2018.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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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evel

Bevel은 모서리등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Bevel 적용을 위해서 Cube를 생성하였습니다.



Bevel적용을 위해 생성 된 Cube

아래의 모습들은 Vertice에 bevel을 적용 한 모습들 입니다.

  


Vertice bevel을 적용, Amount와 Segment를 조절한 모습 입니다.

아래의 모습들은 Edge에 bevel을 적용 한 모습입니다.

  


Edge bevel을 적용. Segment와 Amount를 조절한 모습입니다.
2.Seperate

Seperate기능을 사용하면 Mesh의 일부를 다른 mesh로 분리를 시킬 수 있습니다.
Seperate 적용을 위해서 수잔을 생성하였습니다.



Seperate에 사용할 suzanne

Seperate를 적용할 부위를 선택 해 줍니다.



Seperate를 적용 한 뒤에 Object모드로 돌아가면 다른 메쉬로 분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쉬를 합치고 분리하는 기능이 궁금하였는데, 이렇게 할 수 있는 거였군요! ㅎㅎ

스티커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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