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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모델링(blender)

블렌더 - 메쉬 스핀&스크류(spin&screw)

by G. Hong 2018.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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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Spin과 Screw기능입니다.
모델링에서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두 기능 모두 회전시킬 축과 3D커서의 위치에 따라서 결과물이 달라지니 주의 해 주셔야 합니다.

1. Spin

Spin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메쉬를 만들었습니다. z축으로 회전을 시킨다고 생각을 하고 만든 메쉬입니다.



Spin을 적용 할 메쉬

Top view로 바라본 모습입니다. z축을 기준으로 회전을 시킬 계획이라 top에서는 선만 보이게 됩니다.



Top에서 바라 본 메쉬

Tools-add:spin을 적용하였습니다. step을 9로 하였을 때와, 18로 하였을 때의 모습입니다. 높아질 수록 정밀 해 집니다.

 


Step:9를 적용한 모습
 


Step:18을 적용한 모습

적용된 메쉬를 Top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Angle값을 360도로 적용을 하였을 때와 180도로 적용을 하였을 때입니다.

 


Angle을 360도와 180도로 적용한 모습

이렇게 완성 된 모습입니다. ㅎㅎ 



Spin을 사용하여 만든 모형

모델링에 자주 사용 되는 기능입니다.

스티커 이미지
2.Screw

다음에 볼 기능은 스크류 기능입니다. 이 기능도 잘 사용한다면 매우 유용합니다.
스크류를 만들기 위해서 ㄱ자 메쉬를 만들었습니다. z축 방향으로 스크류기능을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Scew 기능을 적용할 ㄱ자형 메쉬

스크류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Turn 값을 3으로 하여서 3층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마찬가지로 step수를 늘리면 더 정교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Screw를 적용한 메쉬

이번에는 적용할 메쉬를 약간 눕혀 보았습니다.



Screw를 적용할 메쉬

적용된 메쉬의 모양에 맞춰서 소라모양의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Screw를 적용한 메쉬

이 두가지 기능들은 사용하기에도 간단하고 유용한 기능들입니다.

스티커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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