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국내쇼핑리뷰

샤오미 미밴드 8 구매 및 사용 후기

by G. Hong 2023. 10. 17.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미밴드8를 구매하였습니다. 한 동안 수면체크를 안 했는데, 최근에 필요를 느껴서 새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예전 미밴드2, 미밴드4에서도 느낀 거지만 심박이나 수면체크를 꽤 잘합니다. 
 

구매이유

  • 요즘 수면 부족을 많이 느끼고 있어서, 잠을 어느정도 자는지, 잘자는 지를 체크하기 위해서 구매.
  • 보유하고 있는 가민 시계는 계속 착용하기에는 불편하기 때문에 밴드형 제품인 미밴드를 구매함.
  •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수면이나 심박은 미밴드가 가민제품들 보다 항상 정확했음. (미밴드2,미밴드4, 가민 비보액티브HR, 가민 포러너245music 사용)

 

제품사진

제품은 쿠x을 통한 정발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미밴드 예전 버젼에서 글로벌버젼을 구매하여야 카톡/문자 알림에 한글이 문제없이 표시된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정발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구성품은 밴드와 충전케이블 입니다.

충전중인 모습과 간단한 설명서 입니다. 한글페이지가 있습니다.

 

Mi Fitness 어플

Mi Fitness 어플을 통해서 장비설정이나 데이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스크린샷과 같이 미밴드8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 추가 후에 어플을 통해서 기본화면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위젯 선택 및 순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밴드의 언어는 휴대폰 언어에 맞춰서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수면 데이타

수면은 잠든 시간 일어난 시간이 거의 정확하게 반영됩니다. (가민 시계에서는 이게 많이 달랐음). 개인적인 느낌은 같은 시간을 자더라도 잠을 잘 못 자서 피곤한 날에는 확실히 수면의 질 점수가 낮게 나왔습니다.

 

심박 데이타

가민 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광학식 심박계나 심전도식 가슴 스트랩형 심박계도 등산이나 계단 오르기시에는 심박을 정확히 측정하지 못하는데, 미밴드는 이상하게 정확히 측정이 되고는 했습니다. 알고리즘의 차이같은데.. 어떤 원인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운동기록 관리는 가민시계로 하고 있어서 미밴드는 24시간 전반적인 심박추세와 수면시 심박을 체크하는 목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 잠 잘때를 포함해서 일상 생활 동안에 계속 착용하기에는 밴드형 제품이 편함 + 샤오미 제품 여전히 가성비 좋고 기능 좋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