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여행 이야기/달리기장비

스코치 리듬 플러스(Scosche rhythm+) 광학심박센서 구매! (ANT+,블루투스 듀얼 브로드캐스팅)

by G. Hong 2016. 6. 30.
728x90
반응형

가슴스트랩 심박계의 고장으로 인해... 광학심박센서를 결국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016/06/14 - [달리기와 여행] - 가슴스트랩 심박센서의 잦은 고장....그리고 광학심박센서의 구매..


광학심박센서의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는 미오링크(Mio Link)스코치 리듬+(Scosche Rhythm+) 중에 구매를 고려한 끝에 스코치를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가격은 미오링크가 더 저렴하긴 한데, 성능비교 후기들을 살펴보면 스코치가 더 뛰어나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손목뿐만 아니라 팔에 장착이 가능한 점 역시 장점입니다.


처음에는 한국에 머무르는 기간에 구매대행을 통해서 미오링크를 사려고 했는데, 중국에서 스코치를 구매하는 것보다 가격이 비싸지는 바람에 그냥 중국에 온 뒤에 스코치를 구매하였습니다. 중국은 홍콩이라는 거대한 물류허브가 있어서 그런지 많은 직구물건들이 한국에 비해 싼 편입니다.

이번 스코치 리듬+는 490위안에 구매하였습니다.(배송료없음) 한국돈으로는 약 85000원 정도하네요..


제품의 모습입니다.. 블루투스와 ant+모두 지원이 됩니다.. 기존의 가민제품들과 연동이 되어서 많은 가민 엣지(자전거용)와 페닉스(시계)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시계, 팔찌형 제품과 달리 직물로된 스트랩으로 손목이나 팔을 감싸는 제품입니다. 스포츠용시계가 이미 있는 입장에서는 이러한 제품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심박측정을 하는 센서부분입니다.. 스코치 리듬이 다른 광학센서 제품에 비해서 정확도가 높은 이유로는 측정하는 알고리즘 때문이라는 의견과 손목이 아닌 팔뚝의 여러부위에 장착이 가능해서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어째뜬 다른 제품들보다는 우수한 제품임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벨크로 방식의 스트랩입니다. 시계처럼 실리콘, 플라스틱이 아닌점도 장점으로 보입니다. 시계와 밴드 제품은 손목에 뜨는 현상과 흘러내리는 현상 때문에 심박수치가 정확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제품의 충전모습입니다. 다른 시계, 밴드 제품과 유사한 방식입니다.

구성품들의 모습입니다... 충전기와 밴드가 포함되어 있네요..

착용 및 사용법입니다. 팔에 착용을 하여 시계, 속도계 및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면 됩니다.. 운동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위치들이 있다고 하네요.. 설명서에도 안내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을 수령하면 사용을 해본 뒤에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2016/07/03 - [중국쇼핑리뷰] - 스코치 리듬 플러스(Scosche rhythm+) 수령 및 박스 개봉~!

2016/07/05 - [달리기와 여행] - 가슴스트랩 vs 광학 심박센서 비교..(실패...) 스코치 리듬+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