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7/085

대회2주전, 부상 회복 후 트레이닝 ​족근막염 부상 뒤, 제대로 된 달리기를 하지 못하다가 3주만에 어느정도 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ㅠㅠ8월16일 15km, 8월20일 20km 달리기를 마지막으로 장거리 훈련은 마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이번에도 역시 부상때문에 계획대로 훈련을 마무리 하지는 못했지만, 대회때 최상의 상태로 참가하기 위해서는 2주전부터는 회복에 주력을 하고 있습니다...ㅎㅎ​ 2017. 8. 30.
운동 후 극심한 편두통과 마그네슘 섭취 ​최근에 운동의 강도를 높였더니 또 다시 극심한 편두통이 찾아왔습니다..*지금부터는 그냥 두통이라고 하겠습니다.사실 나이가 30이 넘어서 부터는 두통이 한번 시작하면 한달 정도는 두통이 자주 찾아와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ㅠㅠ제가 두통을 약 15년간 달고 살았는데, 두통이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증상도 함께 찾아왔습니다..1. 목뒷덜미나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면 두통이 완화된다. (파스를 사용하는 것도 상당히 효과가 있음)2. 소화불량이 함께 찾아온다. 때로는 소화가 안되면서 두통이 시작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식사량을 줄이거나 조절을 하는 것 만으로도 두통을 많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두통이 심해서, 식습관을 바꿔서 근육을 이완시켜 보려는 중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이 수축이 .. 2017. 8. 24.
차이슨 무선청소기 Dibea F6 구매후기 ​이제는 저도 중국 제품들을 구매대행으로 구매하고 있네요..이번에 이사를 온 기념으로 구매한 대륙의 다이슨 "디베아 Dibea"의 무선청소기를 구매하였습니다. 포장박스입니다 ㅎㅎ 설명서와 전원 모두 외국어로 된 것을 봐서 해외판매버젼이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충전을 하는 모습이구요.. 따로 거치대는 없습니다.​먼지통입니다. 최근에 나오는 핸디형 제품들의 먼지통과 동일한 스타일입니다.​충전은 이렇게 케이블을 꽃아서 충전하는 방식입니다.​​추가로 이렇게 구성품이 더 있구요.. 왼쪽은 짧게 사용할때 쓰는 어댑터입니다. 동영상도 촬영해봤어요~처음써보는 무선청소기라 너무 편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요즘은 배터리기술도 좋아져서 그런지 예전처럼 흡입력이 약하지도 않아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2017. 8. 21.
대회 1달전 부상 징크스....ㅎㅎ 올해 대회에도 어김없이 부상이 찾아왔습니다....ㅠㅠ작년과 똑같이 대회를 1달 앞두고 다쳤습니다.. 이번에는 족근막염 이네요.. 발바닥이 이렇게 아팠던 적이 없는데, 심하게 찢어졌나 봄니다.. 이 쯤되면 저의 운동 전후로하는 스트레칭을 한번 다시 점검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7월28일 19k를 달린 후에 통증을 느꼈는데, 괜찮을 거라 생각했던 것이 오산이었습니다.. 3일뒤에 오르막을 달리는데, 증상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그래도 1달전이라 다행이긴 합니다만.. 아직도 회복중에 있습니다.. 5키로 정도 달리면 약간 통증이 있어서 러닝을 멈추고 있습니다.. 오르막 내리막을 자주 달리는 것도 잦은 부상의 요인으로 생각이 됩니다...ㅠㅠ 내년부터는 그냥 마라톤으로 만족을 할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ㅎㅎ트레일러.. 2017. 8. 13.
러너들의 부상방지를 위한 테이핑 방법 (키네시오 테입) 이제는 키네시오 테이핑은 종목을 막론하고 모든 스포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부상 방지용 수단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달리기를 하는 사람들도 자주 볼 수 가 있습니다. 왠만한 보호대보다 부작용이 적고, 보호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러너스 월드(runner's world)에서 테이핑을 위한 좋은 영상을 발견하여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가장 부상이 잦고 신경이 쓰이는 무릎부위 입니다.발바닥(족저근막염)무릎바깥쪽 부터 골반까지의 허벅지 근육 (장경인대)정강이 근육햄스트링 2017. 8. 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