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리뷰/중국쇼핑리뷰

웨어러블점유율 2위 스마트밴드 맘보HR(Mambo HR) 구매 및 리뷰

by G. Hong 2016. 4. 28.
728x90
반응형
관련포스팅
2016/03/05 - [중국쇼핑리뷰] - 샤오미 미밴드 펄스 구매 및 사용후기~!


얼마전에 제가 실수로 심박스트랩까지 같이 세탁기에 돌려버렸더니... 어느 순간부터 심박이 자주 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더니 최근에는 그냥 높은 상태가 계속 나오더군요...ㅠㅠ 

제 심박이 실제로는 이렇지 않습니다...ㅠㅠ


기존에 가끔식 사용하던 샤오미밴드 펄스는 부모님께 드렸고.... 스트랩을 그냥 살지... display가 달린 새로운 밴드를 살지 긴~ 고민 끝에 새로운 밴드를 테스트 해보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최근에 통계를 보니 웨어러블 시장 점유율 1위가 샤오미이고  2위는 맘보 3위는 애플이더군요... 그래서 맘보의 사양이 어떤지 한번 보았습니다..


샤오미의 가장 큰 단점일 수도 있는 디스플레이가 맘보에는 달려있습니다.

가격은 169위안으로 다른 대륙판 스마트밴드 심박버젼에 비해서 비싼 편입니다. 샤오미 및 다른 스마트밴드들은 99위안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99위안의 다른 밴드들은 왠지 심박/걸음걸이/수면 측정이 잘 안되거나 어플리케이션이 매~~우 않좋다는 평이 있어서 맘보로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이제 부터 광고와 스펙을 한번 보겠습니다. 기존의 일반 스마트밴드에서 심박기능이 추가된 버젼입니다.

기본적인 걸음걸이 측정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통계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비슷하거나 더 좋아 보이는 HW스펙의 스마트밴드들은 많지만, 스마트밴드는 좋은 SW(어플리케이션)이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사용후기에서도 SW로 인한 안좋은 평가를 받은 밴드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밴드의 진동으로 전화/알람 알림기능도 이제는 대부분의 스마트밴드들은 갖추고 있는 기능입니다.

수면측정기능도 역시나 갖추고 있습니다.

갖추고 있는 모든 기능들은 다른 스마트밴드와 차별적인 부분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가격이 (조금이나마) 비쌀 수 있는 이유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관리가 다른 벤더에 비해서 잘 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물론 샤오미는 가격, 어플 모든 부분에서 앞서고 있습니다... 단지 샤오미는 액정이 없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색상도 여러종류이지만, 현재 실제로 구매가 가능한 것은 검은색과 핑크색 뿐입니다..


-----구매후기-----

일단 구매를 한 뒤, 받아보았습니다.

박스의 모양입니다. 특별한 점은 없네요 ㅎㅎㅎㅎ

박스에는 밴드만 하나 달랑 들어있습니다.. 이유는 맘보HR은 충전케이블이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모양입니다.. 스트랩이 샤오미에 비하면 간결한 디자인이네요..

심박측정을 위한 광학센서부분입니다.

이렇게 밴드부분을 당기면 충전용 ubs단자가 나오게 됩니다.

다른 쪽도 분리는 되지만 SN만 적혀있네요..

이런 식으로 충전을 합니다..충전정도도 액정으로 확인이 되는 부분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착용하려고 잠깐 움직였는데, 막 액정이 켜지고 심박센서도 켜지네요...ㅎㅎ

첫 착용샷입니다..ㅎㅎ

평소에는 액정이 꺼져있는 상태였다가, 이렇게 액정을 보는 것과 같은 움직임이 생기면 액정이 켜지면서, 시간-걸음수-칼로리소모량-총거리-현재심박 이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어플의 모습입니다. 걸음수, 체중, 수면, 심박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와 거의 동일합니다.

걸음수의 상세내용입니다. 예전의 내용도 시간별로 상세내용이 저장이 되어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샤오미보다 좋은 점이네요... 샤오미는 당일의 내용만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수면에 관한 부분입니다. 마찬가지로 예전의 데이타도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와 비교하여 가장 좋은 부분은 심박측정기능입니다. 심박을 수시로 체크해서 저장해 둡니다.. 막 잠에서 깨어났을 때의 심박을 항상 기록해두는 부분도 좋은 점이네요.. 몸 상태가 안 좋을 때는 이 시점의 심박이 높다고 하네요.. 제가 오늘 막 깨어났을 때의 심박은 78rpm이네요..

맘보HR 스마트밴드에 대한 대략적인 리뷰였습니다.  샤오미밴드2와 샤오미시계가 곧 나온다는 소식이 퍼지고 있는 와중에 맘보HR을 한번 사용해 보았네요..... 샤오미밴드2에 디스플래이 및 실시간 심박측정 기능 +알파 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의 결론은 기본적은 기능은 맘보HR이 샤오미밴드펄스보다는 앞선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중국어만 지원되는 부분은 아쉽습니다...(해외시장은 고려하지 않은 듯합니다..)하지만 하루 사용해본 것만으로는 판단하기 이르다고 생각되네요..

다음에는 운동시에 사용을 해 본 뒤에 샤오미 밴드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

2016/04/29 - [중국쇼핑리뷰] - 맘보HR vs 샤오미밴드 심박측정 기능비교


맘보HR vs 가슴스트랩 심박계(아디다스 MiCoach) 심박측정비교 동영상


**4/27 추가정보: 맘보밴드가 많이 사용되어서 허접한 오류는 없을 줄 알았는데... 자잘한 문제가 꽤 많고, 기능면에서는 샤오미에 비해서 많이 떨어집니다... 아래 캡쳐들을 보시면, 수면이 제대로 측정되지 않는 날도 몇일 이 있었고, 심박도 제대로 측정이 안되는 순간이 많습니다... 차라리 샤오미처럼 측정 버튼을 눌렀을 때 만이라도 잘 되던지....ㅡㅡ;;

아무튼 이 브랜드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샤오미밴드2가 5/10일 신제품 발표회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되네요..



728x90
반응형